삼양라면 마케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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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2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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⑴ 브랜드 현황 --------------------------------------------------1
Ⅳ. 마케팅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2. 가격 --------------------------------------------------------------5
3. 경쟁시장특성(特性) -----------------------------------------------------2
Ⅱ. 마케팅strategy 현황

⑶ 브랜드 애호도 -------------------------------------------------3
과거에 라면이 처음 나왔을 때와 지금은 다르다. 이런 점은 차차 보완해 나갈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삼양은 아직 농심의 신라면 과는 달리 아직 맛에 특징이 없어서 타 기업과 discrimination화된 맛을 개발하여 고객의 욕구 를 충족시키게 될 것이다.
3. 유통 --------------------------------------------------------------5
1. 시장의 범위 --------------------------------------------------------1
1. 시장세분화 --------------------------------------------------------3
3. 제품포지셔닝 --------------------------------------------------4
⑵ 미시적 environment -------------------------------------------------2
1. 마케팅 strategy 평가 --------------------------------------------------5
2. 브랜드의 현황과 경쟁시장 -------------------------------------------1
⑴ 소비자 포지셔닝 -------------------------------------------------4
⑶ 재포지셔닝 --------------------------------------------------4
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라면
4. 시장 influence 요인 -------------------------------------------------2
⑵ 대체시장 범위 --------------------------------------------------1
설명
⑵ 브랜드 특성(特性) --------------------------------------------------1
⑴ 거시적 environment -------------------------------------------------2
⑴ 인구통계적 변수 -------------------------------------------------3
삼양라면 마케팅보고서
3. 평가 및 대안 제시 --------------------------------------------------6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라면 / (마케팅조사자료)
2. 마케팅믹스 활동 strategy 평가 ---------------------------------------6
⑵ 소비자의 상황 -------------------------------------------------3
2. 표적시장선정 --------------------------------------------------3
⑵ 경쟁적 포지셔닝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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⑴ 라면시장 내 범위 -------------------------------------------------1
Ⅰ. 브랜드의 현황과 경쟁시장
1. 제품 --------------------------------------------------------------5
다. 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를 원하고 또한 고객의 입맛은 고급화되어있고 다양한 제품을 원한다. 우리의 strategy은 주로 구 입하는 층인 주부를 중심으로 strategy을 세워봤다. 삼양은 아직 농심의 신라면 과는 달리 아직 맛에 특징이 없어서 타 기업과 discrimination화된 맛을 개발하여 고객의 욕구 를 충족시키게 될 것이다. 동시에 젊은 층도 공략하게 되는데 이는 앞으로도 젊은이들이 동일한 라면을 구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일것이다 이 strategy 에는 남성 고객의 잠재적 소비층을 다소 포기하게 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 다. 또한 현재 이미지인 라면의 원조는 오래된 이미지를 주기 쉽지만 젊은 컨셉의 광고를 통해 원조라면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면 젊은 층의 고객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을 수 있으리라 예상한다. 우리의 strategy은 주로 구 입하는 층인 주부를 중심으로 strategy을 세워봤다. 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를 원하고 또한 고객의 입맛은 고급화되어있고 다양한 제품을 원한다. 동시에 젊은 층도 공략하게 되는데 이는 앞으로도 젊은이들이 동일한 라면을 구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일것이다 이 strategy 에는 남성 고객의 잠재적 소비층을 다소 포기하게 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 다. 또한 현재 이미지인 라면의 원조는 오래된 이미지를 주기 쉽지만 젊은 컨셉의 광고를 통해 원조라면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면 젊은 층의 고객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을 수 있으리라 예상한다.순서
Ⅲ. 마케팅믹스별 strategy
4. 촉진 --------------------------------------------------------------5
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술 라면 / (마케팅조사자료)
과거에 라면이 처음 나왔을 때와 지금은 다르다. 이런 점은 차차 보완해 나갈 수 있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