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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 설계와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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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7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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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학습자들의 요구도 증가함으로써 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의 설계와 구현을 작성한 글입니다.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 설계와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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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사회에 맞춰 컴퓨터를 활용하는 교육 방법도 다양하다. 먼저 접속자가 서버에 접속을 하게 되면 사용자 인증을 받게 된다 그리고, 적법한 사용자이면 연결이 계속되고, 형성평가의 과목 및 단원을 선택하여 퀴즈풀이를 실행할 수 있따 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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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및 구현의 주안점은 원격 컴퓨터 교육이 웹 코스웨어를 통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격 학습에 대한 형성평가를 본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실시하고, 학습자의 학습상황이 지속적으로 觀察(관찰)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형성평가의 목적은 교사와 학생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수-학습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형성평가는 교사가 학생들이 얼마나 잘 학습하는가에 대한 피드백을 교수자 및 학습자에게 전달한다[15]. 이러한 형성평가는 짧은 시간 시험이나 퀴즈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형성평가의 목적은 필요한 경우 교수-학습과정을 수정하여 학생의 학업 성취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컴퓨터 학습자들의 요구도 증가함으로써 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의 설계와 구현을 작성한 글입니다. 전통적인 교수-학습에서는 수업의 종반부에 간단한 시험으로 형성평가가 이루어진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1. 서론

2. theory(이론)적 배경
2.1 온 라인 퀴즈 프로그램(program]) 과 학습동기
2.2 온 라인 게임과 캐릭터
2.3 협동학습
2.4 형성 평가

3. 퀴즈 게임의 설계
3.1 설계의 기본방향
3.2 사용자 인터페이스
3.3 퀴즈 게임서버 기능설계
3.4 데이터베이스 설계

4. 퀴즈 프로그램(program]) 의 구현
4.1 사용자 環境(환경)
4.2 개발 present condition

5. 활용 measure(방안) 및 기대효율

6. 結論 및 제언

7. 참고 문헌



평가는 사람들에게 많은 심리적인 압박을 준다. 또한 형성평가의 실시에 있어서 전체과정 혹은 일부과정이 학생들에게나 교사에게 어떠한 형태로든지 위협을 주거나 공포감을 주거나 불만을 주는 일은 적극 피해야 한다[13]. 또한 평가의 목적에서 알 수 있듯이 시행착오를 통해 학습내용을 재인할 수 있따 퀴즈 프로그램(program]) 은 학습자의 인지부담을 줄일 수 있어 형성평가의 수단으로 많이 활용될 수 있따
원격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는 데 있어 원격 컴퓨터 학습은 웹 코스웨어를 통해 이루어진다.up퀴즈를활용한원격교육형성평가시스템설계와구현 , 퀴즈를 활용한 원격교육 형성평가시스템 설계와 구현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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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사회에 맞춰 컴퓨터를 활용하는 교육 방법도 다양하다.
먼저 웹 코스웨어를 통한 학습이 완료되면, 접속용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서버에 접속하여 프로그램(program]) 을 실행하고, 실행의 결과는 다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관리된다 교수자는 이를 통해 학습자의 장단점 및 교수자의 장단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된다
퀴즈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한 접속의 과정은 (그림 1)과 같다. 이것을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퀴즈를 이용하여 해결할 필요가 있따
교사는 학생들을 꾸준히 觀察(관찰) 하고, 그들의 수행에 대한 판단을 내린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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