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사이버 대학 원격대학의 문제와 improvement방향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12:28
본문
Download : 사이버 대학 원격대학의 문제와 개선방향ok.hwp
lifelong education 은 자아실현과 생활의 질 향상이라고 하는 개인의 가치로운 삶과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서 더불어 사는 진보하는 사회구축을 위하여 의식과 제도개혁을 지향하는 구조적 틀을 필요로 한다. lifelong education 의 차원에서 볼 때 대학만큼 수준 높은 교육자원과 내용을 보유하고 있는 교육기관은 없다. 대학은 새로운 지식의 창조와 연구라고 하는 대학 고유의 역할을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계속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제공하는 등 종합적인 lifelong education 을 제공할 수 있는 조건을 구비하고 있따 따라서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가능성과 조건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대학에 대한 lifelong education 실현의 기대와 요구가 더욱 증대되고 있따
3. 조교 제도
(3) 원격대학의 시설기준
2. 신-편입생, 정원외 및 산업체 위탁생 선발
6. 원격대학 컨텐츠 저작권 관련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김학인(2005), 사이버대학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학습참여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 유럽의 국가별 원격대학
제 1장. 서 론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서영백(2001). 가상교육의 활성화에 따른 당면課題 및 발전대책.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5. 원격대학 평가 및 정보공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원격대학, 원격대학의 문제, 원격대학 설립, 사이버 대학 , 사이버 대학 개선방향,
정인성(2001). 사이버대학: 그 가능성과 한계. 대학교육, 제7권 8호
4. 교원 자격 및 선발 제도 대책
3. 원격대학의 학생 학습권 보호
다. 정현태(2001). 사이버대학 교육의 효율적 학습 대책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교육학] 사이버 대학 원격대학의 문제와 improvement방향ok
제 1장. 서 론
① 영국
백윤철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수-법학박사
(1) 국외 원격대학의 실태
설명
lifelong education 이란 개인과 집단의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사적 교육의 단계에서 모든 사람에게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공적 교육의 단계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goal)로 하며 인간의 교육을 위하여 기존의 모든 교육을 수직적, 수평적으로 통합 재편성하려는 교육체제 개혁의 지도이념이다. ^^
제 2장. 본 론
② 독일
1. 부실한 학사운영
1. 원격 교육<遠隔敎育, teleeducation>이란?
(2) 수익용기본재산
③ 프랑스
(3) 원격대학 관련 법령과 교직원의 지위의 문제점(問題點)
이상석(2004), 한국 사이버대학의 운영실태(實態)와 발전대책에 관한 연구, 강원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 들어 가는 말
서지사항
위 자료(data)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4) 소결
순서
2. 교육부의 원격대학 지도-감독
1)미국의 원격대학
4. 원격대학 설립-운영 규정
Ⅱ. 원격대학의 법제에 대한 문제점(問題點)과 improvement(개선)점
7. 정보보안과 개인정보보호
Ⅲ. 원격대학의 학사운영에 대한 문제점(問題點)과 improvement(개선)점
인간은 다시 죽을 때까지 lifelong education 을 받을 의무와 책임이 있따 지금도 교육을 받으면서 존재하고 생활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따
(1) 서설
(1) 서
Ⅰ. 원격대학의 의의와 문제점(問題點)
이인숙(2002). E-러닝 사이버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 서울:문음사
2. 의의
3. 해외 원격대학
유지웅(2001). 사이버대학의 실태과 발전대책에 관한 연 . 대전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Download : 사이버 대학 원격대학의 문제와 개선방향ok.hwp( 85 )
(2) 학생입장에서 문제점(問題點)
제3장. 결어
4. 우리 나라 원격대학의 문제점(問題點)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