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2017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개발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kbg1 | kbg.co.kr report

2017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개발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kbg1

본문 바로가기

kbg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7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개발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9 23:14

본문




Download : 20172_핵심요약노트_교육3_평생교육프로그램.pdf




제9장 대상별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

제4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의 기획
23843_001.jpg 23843_002.jpg 23843_003.jpg 23843_004.jpg 23843_005.jpg
제1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적 기초 제1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제2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이론 제3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 제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제5장 평생교육 요구분석 제6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와 실행 제7장 평생교육 홍보와 마케팅 제8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 제2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제9장 대상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 제10장 대상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I) 제11장 내용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 제12장 내용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I) 제3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자와 미래 전략 제13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자의 역할과 전문성 제1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동향과 새로운 개발전략 제15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실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 “개인의 출생에서 스타트하여 죽을 때까지 계속되는 모든 교육을 통합시키는 원리”라고 설명(explanation)
- 평생교육은 자기교육을 지향하고 자아실현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존재를 위한 학습(learning to be)’ 으로 귀결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자신을 실천해가는 존재, 자신을 교육하는 존재(a man educating himself)


- 중략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2) 평생교육법 제2조 1항

제11장 내용별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
(3) 평생교육 정의 정의의 이중구조
③ 다베(Dave, 1976)
- 평생교육은 수직적 차원에서는 태어나면서 죽을 때까지, 수평적 차원에서는 가정교육과 학교교육 그리고 사회교육이 긴밀하게 유기적 연결



설명
- “개인과 집단의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의 전생애를 통하여 개인적·사회적·직업적 발달을 성취하는 과정”

제6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설계와 실행
제7장 lifelong education 홍보와 마케팅
⑤ 모든 국민들이 평생에 걸친 교육기회를 보장하여 개인적, 사회적 발달을 도모하는 조직적인 활동

제13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자의 역할과 전문성
제1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의 이해
제3부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자와 미래 전략(strategy)
① 학교의 비정규교육과정을 평생교육에 포함시키는 여지 마련
② 평생교육의 하위범위에 포함되는 활동들을 구체적 명시



- 아동과 adolescent(청소년)에게만 교육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성인에게도 계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 교육의 정의 을 확대시킴


순서

제12장 내용별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I)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2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理論
③ 평생교육의 대상에 모든 국민이 포함됨을 분명히 함
① 랑그랑(Lengrand, 1970)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방통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방송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시험,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요약,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핵심
- 개인의 성장과 사회의 진보가 결합된 정의
(1) 학자들에 따른 정의

제10장 대상별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I)

④ 평생교육이 공교육체제에 포함됨을 밝힘
제5장 lifelong education 요구分析(분석)
2017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개발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1. 평생교육의 정의 과 특성(特性)

② 포르(Faure et al., 1972)


제1부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의 理論적 기초

제15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 실습
- 형식적(formal)·비형식적(nonformal)·무형식적(informal) 학습을 포함



제8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평가

제1장 평생교육 호로그램의 이해

Download : 20172_핵심요약노트_교육3_평생교육프로그램.pdf( 71 )






제2부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제3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
1) 정의
제14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개발의 동향과 새로운 개발전략(strategy)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b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