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4 05:13
본문
Download : 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2).hwp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
_hwp_01.gif)
_hwp_02.gif)
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 , 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경영경제레포트 , 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
국산 밀폐용기 락&락의 세계시장 공략기
‘락&락’은 이제 일개의 브랜드라기보다는 밀폐용기를 칭하는 대명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는 그동안 일상에서 많은 브랜드의, 다양한 종류 및 크기의 플라스틱 가정용품을 사용해왔다. 밀폐용기 하나에 집중한 만큼 그 분야에서는 최고가 되겠다는 일념 하에 밀폐용기를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형태의 밀폐용기를 개발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그 수준에서 안주하지 않고 밀폐용기라는 한 가지 품목을 선택하고 집중 투자를 하여 결국 더 큰 성과를 이룩하게 된다 그동안 생산하던 타제품을 과감히 버리고, 대신 밀폐용기 하나에 집중을 꾀한 것이다. 감히 선택과 집중 전략(戰略) 의 쾌거라 이르겠다.
둘째, 기술력 확보. 이미 나와 있던 보편화된 제품과 동일한 방식의 제품을 만드는 쉽고 안전한 길을 포기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였다. . 지금부터 그러한 락&락의 성공전략(戰略) 을 알아보자.
첫째, 선택과 집중. 하나코비는 약 600여가지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던 중소기업이었다. 생활용품의 경우는, 다른 분야와는 달리 자사의 광고와 마케팅만큼이나 고객들의 실 사용경험과 입소문이 또 하나의 영업활동이며 마케팅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셋째, 해외시장 선 공략. 락&락의 마케팅이 타 회사들과는 差別화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여기에 있다 밀폐용기 사업에 뛰어든 이후 쉴 새 없이 기술을 발전시켜 온 락&락은 그 뛰어난 기술력으로 빛을 보고자 홍보를 스타트한다. 이 밀폐용기의 개발에 회사의 사활을 내건 것이 결국 하나코비의 대성을 이끈 것이다. 하지만 이처럼 락&락이 선전할 수 있었던 것은 타 브랜드와는 差別적인 전략(戰略) 이 있었던 것임에 틀림없다. 계속되는 실패 속에서 포기도 할 수 있었지만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열기도 쉽고, 새지도 않는 꿈꿔오던 밀폐용기 개발을 실현시킨다. 대부분의 수출업체들처럼 전시회 등을 통해 바이어를 발굴하는 방식을 택하지 않고, 미국의 홈쇼핑 방송을 통한 유통 전략(戰略) 을 취한 케이스로 유명하…(To be continued )
Download : 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2).hwp( 98 )
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경영경제,레포트
국산밀폐용기락&락의세계시장공략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