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대학앞 헌책방foundation(창업)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 kbg1 | kbg.co.kr report

대학앞 헌책방foundation(창업)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 kbg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1

대학앞 헌책방foundation(창업)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08:08

본문




Download : 대학앞 헌책방창업 사업계획서.docx






Download : 대학앞 헌책방창업 사업계획서.docx( 47 )




대학앞%20헌책방창업%20사업계획서_docx_01.gif 대학앞%20헌책방창업%20사업계획서_docx_02.gif 대학앞%20헌책방창업%20사업계획서_docx_03.gif 대학앞%20헌책방창업%20사업계획서_docx_04.gif 대학앞%20헌책방창업%20사업계획서_docx_05.gif 대학앞%20헌책방창업%20사업계획서_docx_06.gif
헌책방 사업 Plan(계획서).




Ⅰ. 개 요
1. 사업의 목적
`서울대 생` 누구나 `헌책`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바로 ‘우리’가 떠오르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goal)다.
헌책방에 대한 수요 조사 결과, 서울대 근처 헌책방의 이용 내역[표5]은 83%가 없다고 대답하였고, 헌책방의 만족도[표6]는 조금 불만족 및 매우 불만족이 높게 나타났다.

Ⅱ. 사업environmentanalysis
1. 수요조사
본 사업의 사전 조사를 위해 서울대 생 100명을 대상으로 09년 5월 18일 5월 22일 동안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교재에 대한 수요 조사 결과, 서울대 생 학기 平均(평균) 교재 구입권수는 ‘平均(평균) 5권의 이상’[표1], 교재 구입 비용은 ‘平均(평균) 10만원 이상’[표2]으로 응답자 90%이상이 ‘부담을 느끼고 있다’ [표3]고 답해 주었다. 여기서 온-라인 공간에서는 전자결제시스템을 도입하여 구매자가
전자로 결제하는 순간 서울대 헌책방 계좌로 입금되는 시스템을 갖추며, 저렴한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해 최대한 구매자의 편의를 위하도록 한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이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며, 두 공간에서
동시에 판매차익을 얻도록 한다. 학기가 마친 후의 교재 이용률은 응답자의 80% 이상이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표4]라고 하였고, 그 외 학생들의 의견으로는 ‘아깝다’, ‘어느 정도 비합리적이다’, ‘필요 없는 책은 교환하고 싶다’ 등 책 구입에 대해 비호의적으로 답하였다.
2. 사업 개요
서울대 헌책방은 서울대 학생들이 원활하게 헌책을 매매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서울대 헌책방의 수익은 헌 교재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얻는 판매차익이다. 우리는 서울대 생들이 각자의 서재에서 잠자고 있는 수업교재를 정말로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물려주고 물려받는 아름다운 전통을 만들기를 원하며 그것이 많은 서울대 학생들에게 가치[Value]를 제공한다고 본다. 그…(drop)
순서
설명







대학앞 헌책방창업 사업계획서 , 대학앞 헌책방창업 사업계획서기타사업계획 , 대학앞 헌책방창업 사업계획서
대학앞,헌책방창업,사업계획서,기타,사업계획
사업계획/기타

대학앞 헌책방foundation(창업)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대학앞 헌책방foundation(창업)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다.
전체 18,23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