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 이용상황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5 20:49
본문
Download : [경영] 외식업체현황에관한_연구.ppt
개인 소득수준의 증가 및 소비구조의 구조적 變化(변화)
서구화된 입맛
4.결과 분석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상황>
김홍범, 허창(1998), “고객의 외식동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 차이” (관광학연구)
◆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연구의 형태 및 방법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 스테이크 하우스 = 패밀리레스토랑
과학적인 시스템
외식업체 이용현황연, 패밀리레스토랑 이용, 외식업체 이용실태, 외식업체, 패밀리레스토랑
1-3) 패밀리레스토랑의 발달원인(原因)
1-2) 조사 대상자의 패밀리레스토랑 이용property(특성)
◆ 연구의 형태 및 방법
김홍범, 허창(1997), “고객의 외식동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 차이” (관광학연구)
박진수(1996), “국내 외식산업의 實態와 改善방안(方案)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손일락(1990)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 평가요인에 관한 연구,” [호텔외식 경영학 연구]
1-2)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징
1. 국내문헌
외식업체에 대한 理論(이론)적 배경
www.ivips.co.kr
외식업체 이용상황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 중심으로)
2. 소비자 구매활동 요소
황수철(2001.5), “외식산업의 상황과 처리해야할문제”, 강원대학교 세미나 발표reference(자료)
외식업체 이용상황에 관한 연구
문헌조사(인터넷(Internet) 검색 포함) 및 現況(현황) 자료 分析(분석), 설문지 조사법을 활용
곽용섭, 방문선(2003)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매개변수에 관한 연구.” (문화관광연구)
1-1) 외식산업의 개념적 정이
제언
1-1) 외식산업의 concept(개념)적 정의(定義)
순서
외식업체 이용현황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 중심으로- ◆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연구의 형태 및 방법 ◆ 외식업체에 대한 이론적 배경 1. 외식업체의 성장배경 1-1) 외식산업의 개념적 정의 1-2)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징 1-3) 패밀리레스토랑의 발달원인 2. 소비자 구매활동 요소 2-1) 미시적 요인 3. 연구방법 4.결과 분석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현황> 1-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2) 조사 대상자의 패밀리레스토랑 이용특성 결론 제언 연구의 한계점 참고자료 1. 국내문헌 나정기(1998), [외식산업의 이해], (서울 백산 출판사) 곽용섭, 방문선(2003)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매개변수에 관한 연구.” (문화관광연구) 김홍범, 허창(1997), “고객의 외식동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 차이” (관광학연구) 김홍범, 허창(1998), “고객의 외식동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 차이” (관광학연구) 유경민(2002), “레스토랑의 브랜드이미지가 재방문의도 및 가격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배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방상배, 임봉영(1996) “국내외식산업의 실태분석과 경영구조 개선에 관한 연구”, [오산전문대학 논문집] 박준희(2003), `여건변화에 따른 외식문화 증진에 관한논문“,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진수(1996), “국내 외식산업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희정(2002), “이용형태 및 인구 통계적 특성과 레스토랑 선택속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패스트푸트점을 중심으로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손일락(1990)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 평가요인에 관한 연구,” [호텔외식 경영학 연구] 유영진(1990),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형태에 따른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관광, 레저연구] 황수철(2001.5), “외식산업의 현황과 과제”, 강원대학교 세미나 발표자료 2. 웹 사이트 www.bennigans.co.kr www.sizzler.co.kr www.ivips.co.kr
음식文化(culture) 수준이 향상
자극적 속성 : 외부 광고등에 의해 동기 유발
유영진(1990),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형태에 따른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관광, 레저연구]
주 5일제 시행
나정기(1998), [외식산업의 이해], (서울 백산 출판사)
www.bennigans.co.kr
2-1) 미시적 요인
2. 웹 사이트
참고reference(자료)
상황적 조건 : 특정한 상황이 동기 유발
10대 후반~30대 전반의 베이비 붐 세대의 등장
1-3) 패밀리레스토랑의 발달원인
박희정(2002), “이용형태 및 인구 통계적 property(특성)과 레스토랑 선택속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패스트푸트점을 중심으로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유경민(2002), “레스토랑의 브랜드이미지가 재방문의도 및 가격 수용성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에 관한 연구”, 배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박준희(2003), `여건변화에 따른 외식문화 증진에 관한논문“,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property(특성)
1-2)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징
핵가족화
생각함
3. 연구방법
식품창조업 + 소매업 + 서비스업 = 복합산업
장기투자
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의 패밀리레스토랑 이용reality(실태) 를 설문지법을 사용 및 分析(분석)하여 대학생들의 이용reality(실태) 를 파악하고 레스토랑 이용 후 고객이 갖는 만족 여부 및 패밀리레스토랑 선택기준을 파악하고 패밀리레스토랑의 발전 대책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방상배, 임봉영(1996) “국내외식산업의 實態분석과 경영구조 改善에 관한 연구”, [오산전문대학 논문집]
인지적 활동 : 우상적 존재를 모방함으로써 자기와 동격이라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sizzler.co.kr
동기유발요인
생리적 조건 : 개인적 신체적 욕구
結論
연구의 한계점
1. 외식업체의 성장배경
설명
1. 외식업체의 성장배경
◆ 외식업체에 대한 이론적 배경
![[경영] 외식업체현황에관한_연구-902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97%85%EC%B2%B4%ED%98%84%ED%99%A9%EC%97%90%EA%B4%80%ED%95%9C_%EC%97%B0%EA%B5%AC-9026_01_.gif)
![[경영] 외식업체현황에관한_연구-902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97%85%EC%B2%B4%ED%98%84%ED%99%A9%EC%97%90%EA%B4%80%ED%95%9C_%EC%97%B0%EA%B5%AC-9026_02_.gif)
![[경영] 외식업체현황에관한_연구-902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97%85%EC%B2%B4%ED%98%84%ED%99%A9%EC%97%90%EA%B4%80%ED%95%9C_%EC%97%B0%EA%B5%AC-9026_03_.gif)
![[경영] 외식업체현황에관한_연구-902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97%85%EC%B2%B4%ED%98%84%ED%99%A9%EC%97%90%EA%B4%80%ED%95%9C_%EC%97%B0%EA%B5%AC-9026_04_.gif)
![[경영] 외식업체현황에관한_연구-902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97%85%EC%B2%B4%ED%98%84%ED%99%A9%EC%97%90%EA%B4%80%ED%95%9C_%EC%97%B0%EA%B5%AC-9026_05_.gif)
여성의 사회진출
Download : [경영] 외식업체현황에관한_연구.ppt( 12 )
-패밀리 레스토랑 중심으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