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 자동차의 현가장치 - 얼라이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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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1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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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캠버
(b) +캠버
2. 기 능(1) 핸들의 조작을 가볍게 한다(2) 주행 및 제동시 노면의 충격이 핸들로 전달됨을 감소시킨다(3) 뒷바퀴 마이너스 캠버는 주행 또는 코너링시 차에 안정감을 부여한다
3. 캠버의 변화 요인(1) 바퀴에의 충격(2) 스프링 열화 및 소성 변형. 승용차의 경우 주로 뒷바퀴에서 차의 높이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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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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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6. 하체 조기점검으로 안전을 보장한다. 3. 타이어 편마모를 방지한다 4. 기름이 절약된다 5. 정밀진단으로 수리비를 최소화한다. , [공학] 자동차의 현가장치 - 얼라이먼트공학기술레포트 , [공학] 자동차의 현가장치 - 얼라이먼트
定義(정이)
차에 장착된 4개의 휠과 타이어는 조종 안정성과 좋은 승차감을 얻기 위하여 여러가지 기하학적인 각도를 갖고있다 이들 각도의 대표적인 것을 들면 캠버, 캐스터, 토우 등이 있는데 충격이나 사고, 부품 마모, 하체 부품의 교환 등에 기인하여 이들 각도가 변화되면 주행 중 각종 問題點을 일으킨다.
휠 얼라인먼트는 언제 하는가? 1.하체 충격 또는 사고 후 2.하체 부품 교환 후 3.새차 출고 시 4.매 2만 KM 주행 후(매 1년에 한번) 5.타이어 교환시 5.핸들이 센터가 어긋난 경우 6.타이어 편마모시 7.차가 쏠릴 때 8.핸들이 불안정 할 때 9.차가 롤링시 10. 핸들이나 차가 떤다고 느낄 때
휠 얼라인먼트 구성 요소
캠 버(camber)1. 정 의바퀴를 앞에서 보았을 때 바퀴의 중심선과 수직선이 이루는 각도 즉 바퀴의 위쪽이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기울어진 각도를 말한다. 이러한 각도를 수정하는 일련의 작업을 우리는 휠 얼라인먼트라고 하는데 우리말로는 차륜 정렬이라고 한다.대부분의 경우 규격상 전륜은 -1°∼+1°정도이나 +쪽이 많고 후륜은 +0.5°∼-1°정도이나 차의 안정감을 위하여 -쪽이 많은 편이다.
휠 얼라인먼트는 왜 하는가? 1. 운전을 편안하게 해준다. 2. 쏠림, 롤링, 떨림을 방지한다.
[공학] 자동차의 현가장치 - 얼라이먼트
[공학] 자동차의 현가장치 - 얼라이먼트
다. 여기서 캠버란 구부러진 모양 또는 상태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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