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내용 영역에서의 보조 工學(공학) 과 보편적 학습 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3 06:35
본문
Download : 내용 영역에서의보조 공학과 보편적 학.hwp
4. 의사소통에서 보조工學(공학) 활용하기
1. 쓰기에서 보조工學(공학) 활용하기
내용 영역에서의 보조 工學(공학) 과 보편적 학습 설계.hwp
Download : 내용 영역에서의보조 공학과 보편적 학.hwp( 61 )
소개글 내용 영역에서의 보조 공학과 보편적 학습 설계.hwp 목차 Ⅰ보조공학과 보편적 학습 설계 전략 1. 쓰기에서 보조공학 활용하기 2. 보조공학을 읽기에 활용하기 3. 수학에서 보조공학 활용하기 4. 의사소통에서 보조공학 활용하기 Ⅱ 내용 영역에서 보조공학 평가하기
저급공학 解法(솔루션) : 도드라진 줄 쳐진 종이, 전통적인 펜 혹은 연필에 손잡이를 덧붙인것, 경사판을 사용하여 쓰기 표면을 도드라지게 하는 것과 감각적인 입력을 제공하고 학습자가 펜과 종이 간의 관계를 알 수 있도록 해주는 인체공학적 펜을 사용하는 것 등.
쓰기 기술; 자동 문자 형성, 공간 활용, 기본적인 스펠링, 대문자 사용과 구두법, 속도, 표현의 명료성, 적절한 문법 기능 등.
설명
紹介글
쓰기 기술을 지원하는 보조공학
고급공학 解法(솔루션) : kidspiration(유치원~3학년), Inspiration(4학년 이상)
중략.......
저급 공학 解法(솔루션) : 플로우차트 만들기, 해결해야할문제 분석, 아이디어를 거미줄 같이 치거나 네트워킹하기, 戰略 개괄적으로 말하기
저급공학 解法(솔루션) : 도드라진 줄 쳐진 종이, 전통적인 펜 혹은 연필에 손잡이를 덧붙인것, 경사판을 사용하여 쓰기 표면을 도드라지게 하는 것과 감각적인 입력을 제공하고 학습자가 펜과 종이 간의 관계를 알 수 있도록 해주는 인체공학적 펜을 사용하는 것 등.
쓰기 기술을 지원하는 보조공학
내용 영역에서의 보조 工學(공학) 과 보편적 학습 설계
더라도 교사와 학습자에게 그러한 공학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융통성이 있다는 것이다.
신체장애: 예측소프트웨어 프로그램(program]) , 음성인식 프로그램(program])
쓰기 장애 학습자에게 目標(목표)한 조절을 제공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program]) 개발 : 컴퓨터로 타이핑한 것을 큰 소리로 읽어주는 말하는 워드프로세서
신체장애: 예측소프트웨어 프로그램(program]) , 음성인식 프로그램(program])
내용 영역에서의 보조 공학과 보편적, 쓰기에서 보조공학 활용하기, 보조공학을 읽기에 활용하기, 수학에서 보조공학 활용하기, 의사소통에서 보조공학 활용하기
3. 수학에서 보조工學(공학) 활용하기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목차




쓰기 장애 학습자에게 目標(목표)한 조절을 제공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program]) 개발 : 컴퓨터로 타이핑한 것을 큰 소리로 읽어주는 말하는 워드프로세서
순서
쓰기 기술; 자동 문자 형성, 공간 활용, 기본적인 스펠링, 대문자 사용과 구두법, 속도, 표현의 명료성, 적절한 문법 기능 등.
Ⅰ보조工學(공학) 과 보편적 학습 설계 책략
필기사고 작문을 지원해 주는 공학 활용하기
노트필기: 구조화된 윤곽, 무탄소 메모 용지, 휴태용 노트 필기 도구
Ⅱ 내용 영역에서 보조工學(공학) 평가하기
중략..........
브레인스토밍, 아이디어를 묶는 것, 주제 혹은 키워드 확인 등 활동
2. 보조工學(공학) 을 읽기에 활용하기
본문내용
1. 쓰기에서 보조공학 활용하기
다. 제한된 문해능력, 사전 지식 없을 경우: 시각 data(자료), 멀티미디어 쓰기 프로그램(program])
교실이 아무리 다양하더라도 어떤 수준의 교육과정에도 융통성과 공평성을 유지함으로써, 교사는 모든 학습자가 일반 교육과정에 참여 향상할 수 있는 진정한 학습에의 접근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