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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리더와 그렇지 못한 리더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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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06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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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으로서의 리더십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영향을 끼쳐서 지도자가 택한 길을 따라 오도록 하는 재능이다. 기술을 말한다. 즉 리더십은 다른 사람들의 생각, 감정, 행동 등을 따르게 하는 일종의 움직임을 말한다. 행동이론(理論) 측면에서는 하급자의 처지를 이해하고 따뜻한 감정과 어려울 때 도움을 주는 배려형 리더십 스타일이 요구되었으며 상황이론(理論) 측면에서는 부하들을 의사결정에 참여시키고 그들의 견해 을 들어주는 참여적 리더의 유형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경쟁적 가치를 가지는 선택들이 조직의 상황에 내재해 있음이 적절히 파악되어야 하는 것이다.’라고 말하지 않는다. 성공한 리더는 바람직한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 용기,
본론
Ⅰ 서론


2. 성공한 리더와 그렇지 못한 리더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
순서
1.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의 행동 및 특성

1.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의 행동 및 특성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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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공한 리더와 그렇지 못한 리더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

Ⅳ Reference List
성공한 리더와 그렇지 못한 리더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

다. 행동이론 측면에서는 하급자의 처지를 이해하고 따뜻한 감정과 어려울 때 도움을 주는 배려형 리더십 스타일이 요구되었으며 상황이론 측면에서는 부하들을 의사결정에 참여시키고 그들의 의견을 들어주는 참여적 리더의 유형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의 이론 측면에서는 조직의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고 능력과 성공할 수 있다는 강한 인상을 구축하는 카리스마적 리더십의 특성이 중요시되고 목표를 달성하고 뜻을 같이하는 사람은 함께 일하고 달리하는 사람은 회사를 나가도록 요구하는 등 상황적 보상에 치중하는 거래적
리더십은 직위와 능력 두 가지로 definition 된다 직위로서의 리더십은 어떤 상황을 통제할 책임을 지고 지도하고 관리하는 직위를 말한다. 이와 같은 성공한 리더의 기준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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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의 행동 및 特性
Ⅳ 서지사항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 결론



Ⅲ 결론

Ⅰ 서론 Ⅱ 본론 1.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의 행동 및 특성 2. 성공한 리더와 그렇지 못한 리더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론 1.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의 행동 및 특성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의 행동 및 특성을 열거해보면, 전통적인 리더십 이론 중 책임감, 판단력, 자신감, 체력, 의사소통, 대인관계 기술, 협조성 등의 특성이 강조되었다. 조직의 활동에는 숱한 이율배반적인 측면들이 갈등 상황으로 내재되어 있다 리더가 비록 그러한 갈등을 해결까지는 못하더라도 상황에 대한 인식은 최소한 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상황 인식을 잘하는 것이 성공한 리더의 최소한의 기준이 될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을 무작정 따르게 한다면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상황 인식에 기반한 리더는 적어도 독단적인 의사결정이나 리더십 스타일을 내세우려 하지 않을 것이다. 효율성(혹은 생산성)은 대개 생산의 목적에 대한 성과 측면과 무관하게 판단된다 집권식 의사결정이 비록 우선은 생산성과 효율성이라는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더라도 직원들의 불만, 클라이언트에 대한 서비스 질의 저하, 조직과 직원들의 성장 방해 등으로 생산물의 질에는 장기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다.
2. 성공한 리더와 그렇지 못한 리더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


Ⅰ 서론




Ⅱ 본론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의 행동 및 특성을 열거해보면, 전통적인 리더십 이론(理論) 중 책임감, 판단력, 자신감, 체력, 의사소통, 대인관계 기술, 협조성 등의 특성이 강조되었다. 현대의 이론(理論) 측면에서는 조직의 명확한 目標(목표)를 제시하고 능력과 성공할 수 있다는 강한 인상을 구축하는 카리스마적 리더십의 특성이 중요시되고 目標(목표)를 달성하고 뜻을 같이하는 사람은 함께 일하고 달리하는 사람은 회사를 나가도록 요구하는 등 상황적 보상에 치중하는 거래적


첫째, 지속성이다. 그는 성원들로부터의 제안에 관련되어 처음부터 ‘아니다. 성공한 리더는 사려 깊고 계획을 잘 세우며 적절한 제안을 통해 결정과 계획을 실행에 옮긴다. 효능성이란 서비스의 목적을 성취했는지의 여부에 대한 관심이고 효율성이란 제한된 비용으로 얼마나 더 많은 서비스를 생산해 냈는지에 대한 관심이다. 한편, 조직 관리에서 효능성과 효율성 문제는 종종 이율배반적인 측면으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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