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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과 익힘 및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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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7 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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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민생안정과 부국강병을 이루고자 연구하고 공부하는 많은 학파와 사상들이 생기기 처음 하였다. 그렇다면 그 배움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익히는 것이며 사유란 무엇일까? 여러 가지의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것들을 공부하고 싶었다. 책도 찾아보고 누리망 도 뒤져보고 나름 정보를 찾기 위해 이곳저곳 찾아봤다. 옛 질서가 붕괴되는 그러한 상황 속에서 여러 제후들은 실력중시하며 나라를 부국강병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인재들을 등용하기 처음 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 속에서 나온 학파들이 우리가 이전에 공부했던 묵가, 병가, 법가, 도가, 명가이고 이번에 공부할 유가 등 많은 학파들이 있따



배움과 익힘 및 사유

03. 定義(정의)
‘익힘’,‘익히다’ 의 의미는 ‘어떤 일을 여러 번 해 보아서 서투르지 않게.’ ‘어떤 대상을 자주 보거나 겪어서 처음 대하는 것 같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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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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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또한 그 이후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한 기원전 221년까지의 시기를 전국 시대라 한다.
‘배움’ 이란 사전적 의미로서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생기는 비교적 지속적인 유기체의 행동alteration(변화) .’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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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주나라가 도읍을 호경에서 낙읍으로 옮긴 기원전 770년부터 BC 403년, 진(晉)나라의 대부(大夫) 한(韓), 위(魏), 조(趙) 삼씨가 진나라를 분할하여 제후로 독립한 기원전 403년까지를 춘추 시대라 한다. 이를 제자백가라고 합니다. 하지만 배움과 익힘 및 사유에 대한 이야기는 찾기도 어려웠고 그것을 정리(整理) 하는 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니였다. 또한 우리가 이 주제에 대해 공부를 할 때 부족하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부족한 점에 대하여는 우리의 이야기를 담기도 했다. 춘추와 전국이라는 두 시대로 구분하는 까닭은 혼란의 정도에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주나라 천자의 권위가 무너지기 처음 했지만 명목상의 권위를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던 시대가 춘추 시대이며, 그 권위가 완전히 무너져 여러 나라가 패권을 다투는 대혼란의 시대가 전국 시대이다. 배움이란 죽을 때까지 놓지 않아야 할 것이다. 여러분들이 들어봤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어디선가 들어 봤던 ‘人生은 배움의 지속이다.’라는 말이 떠올랐었다.

(1) 사전적 의미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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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시대적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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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과 익힘 및 사유’ 라는 주제를 선택할 때 이렇게 어려울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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