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가의 리더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3 12:07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가의리더쉽.hwp
둘째, 지도자들은 고립해서 존재하지 않는다. 여러 定義(정이)들은 서로 조금씩 다르지만 이 모두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중요한 定義(정이) 을 내포하고 있다아 첫째, 지도성은 두 사람 이상의 관계로서 influence력과 권력이 불균등하게 배분되어 있는 상태를 전제한다. formula조직에 대한 연구에서 지도성 현상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연구되어 온 가장 중요한 이유는 지도자의 행위가 조직의 전반적인 과업수행에 큰 influence을 줄 것이라는 가정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와 같은 지도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조직 전반에 미치는 지도자의 influence력 때문에 많은 학자들이 지도성 현상에 대한 定義(정이) 화를 시도하여 왔지만, 오늘날까지 지도성 현상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요인들을 논리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일반화된 지도성의 定義(정이) 定義(정이)는 아직까지 정립되어 있지 않다.
레포트/사범교육
■ 교육조직의 상황적 특징, , ■ 결과 적인 지도성, , ■ 접근방법에 따른 지도성theory(이론), filesize : 48K
설명
■ 교육조직의 상황적 특징, , ■ 효과적인 지도성, , ■ 접근방법에 따른 지도성이론, FileSize : 48K , 교육행정가의 리더쉽사범교육레포트 , 교육 행정 리더쉽 리더십 리더
교육행정가의 리더쉽
교육,행정,리더쉽,리더십,리더,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행정가의리더쉽.hwp( 98 )





■ 교육조직의 상황적 특징
■ 효능적인 지도성
■ 접근방법에 따른 지도성theory
지도성은 오랜 세월동안 많은 학자와 실천가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켜 온 하나의 사회적 현상이다. 지도성은 추종자들이 influence을 받겠…(drop)
순서
다. 지도자 위치에 있는 사람일지라도 항상 권력과 influence력을 행사하는 것은 아니며, 또 어떠한 지위나 상황에서 지도성을 발휘했던 사람이 다른 지위나 상황에서는 지도성을 발휘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아 지도성은 지도자의 위치, 행위, 개인적 성격에만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상황의 特性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지도성의 定義(정이) 을 파악하기는 힘들다. 이때, 지도자는 집단에 influence력을 발휘할 수 있는 권위를 가진 formula적 지도자를 말한다. 또한 지도성은 추종자를 내포하고 있다아 추종자가 없으면 지도자는 있을 수가 없는 것이다. 지도성theory 은 교육조직을 포함한 모든 formula 조직에 대한 사회과학 및 행동과학적 문헌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해 왔다. 지도성에 관한 定義(정이)들을 고찰해 보면, 지도성을 influence력의 행사, 설득의 형태 권력관계, goal(목표) 달성의 수단, 역할분담, 구조의 마련 등과 같이 다양하게 定義(정이)하고 있다아 지도성의 定義(정이) 에는 세 가지의 주요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들은 직무나 직책의 속성, 개인의 성격, 실제 행위의 범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