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China)경제의 동향과 우리에 주는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5 15:22
본문
Download : 중국경제의 현황과 우리에 주는 시사점.hwp
그러나 70연대말 이후 대학을 복원하여 국내 고급인력을 대다수 양성했다. 그러나 지금은 중산층의 형성이 무척 중요해지고 있다 China의 소비자 계층구조에 대한 논의는 대체로 Mckinsey 등 컨설팅사의 서베이, 홍콩무역발전국 추계치, 기타 근거를 알 수 없는 언론보도 등으로 나누어 지고 있는데 이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기는 무척 어려운 실정이다. 인력측면에서만 보면 China은 문화대혁명이란 변혁기를 거치면서 커다란 空白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중국경제]성장의현황과우리에게주는시사점 , 중국경제의 현황과 우리에 주는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중국경제의 현황과 우리에 주는 시사점.hwp( 87 )
중국(China)경제의 동향과 우리에 주는 시사점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한편, 수요측면으로 보아 China도 아시아 여타국가와 마찬가지로 과거 20연간은 주로 해외수요에 의존했던 면이 강했다. 즉 홍콩과 타이완 등 화교계의 투자를 대거 받아들이고 China내의 싼 임금을 활용해서 경공업을 중점육성해서 외화를 가득하여 이를 다시 국가건설에 투입하는 전형적인 외향형성장 모형을 밟았다.
이와함께 자본, 기술, 인력측면도 중요해지게 될 것이다. 특히 고급인력의 경우 78년이후 대륙에서 公式 ·비公式 적으로 약 400만명이 …(투비컨티뉴드 )
[중국(China)경제]성장의동향과우리에게주는시사점
순서
다. 여하튼 이미 China에서는 소득계층의 분석(구매력의 양극화)이 유행하고 있는데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에서 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소비자의 중요성이 앞으로는 더 중요해진다는 것이 중론이다. 우선 Mckinsey는 가구당 연소득 5만달러 이상을 전체의 0.52% (650만명 상당)로, 25,000달러 이상을 전체의 2%(2,600만명 상당)로 추정하여 이를 주요 소비계층으로 파악하고 있다 홍콩무역발전국은 가구당 연소득 10만元(한화 1,600만원 상당)이상의 부유층 소득자를 80만호(0.3%), 연소득 3-10만元(한화 480-1,600만원상당)의 중산층은 680만호(2.8%)로 각각 잡고 있다 한편, 홍콩의 학계에서는 현재 연소득 100만元(한화 1억 6,000만원 상당) 이상 소득자가 100만명에 달한다고 추정하고 있는 등 다양한 평가를 내고 있어 정확한 내용을 알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상태이다. 뿐만 아니라 덩샤오핑 선생의 결단으로 해외 유학을 적극 권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