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example(사례) 를 통해 본 미디어 교육 커리큘럼의 다양한 스펙트럼과 그 실천적 함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22:26
본문
Download : 영국의 사례를 통해 본 미디어 교육 커리큘럼의 다양한 스펙트럼과 그 실천적 함의.hwp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영국의 example(사례) 를 통해 본 미디어 교육 커리큘럼의 다양한 스펙트럼과 그 실천적 함의
레포트/공학기술
2-777
Download : 영국의 사례를 통해 본 미디어 교육 커리큘럼의 다양한 스펙트럼과 그 실천적 함의.hwp( 45 )
순서
(1) 초기의 test(실험)
영국의 미디어 교육은 학교 안팎의 학습 공간을 아우르면서 매우 다양하게, 때로는 진지한 논쟁을 거치면서 test(실험) 되고 성숙되어왔다. 그렇게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1960년대 이후 영국 학교 현장에 뿌리를 내린 학생 중심의 진보주의 교육과정, 그리고 일방적인 지식교육이 아니라 학생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보다 민주적인 교육을 실현하려는 현장 교사들의 노력이 있었다는 점을 먼저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영국 학교 교육에 미디어 교육이 자리를 제도적으로 자리를 잡게 된 것은 바로 자신의 수업을 통해 국지적으로 교육과정을 test(실험) 하는 교사들의 자율적 연구 분위기, 이러한 `연구자로서의 교사`의 전문성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안식 학기제도, 또 일정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교사들이 현장 교사들에게 전문적으로 자문하면서 함께 연구하는 장학제도가 지방 교육청에 의해 장려되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할 수 있다 영국 미디어 교육 커리큘럼 및 교재를 연구 개발하고 교사연수를 주도적으로 담당해 온 대표적 기관인 영국영화연구소(BFI: British Film Institute) 영국영화연구소의 미디어 교육 관련 활동에 대한 내용은 http://www.bfi.org.uk/education
에서 자세히 찾아볼 수 있으며, 주요 연구 보고서는 무료로 download 받을 수 있다 …(투비컨티뉴드 )
2-777 , 영국의 사례를 통해 본 미디어 교육 커리큘럼의 다양한 스펙트럼과 그 실천적 함의공학기술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