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중요]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marketing 事例1 > kbg3 | kbg.co.kr report

[중요]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marketing 事例1 > kbg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3

[중요]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marketing 事例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22:47

본문




Download :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1.hwp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culture적 change(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이는 지난 상반기 전반적인 경기호조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부터 활기를 띠기 스타트한 신규점 오픈과 공격적인 영업력에 따라 전체적인 매출 상승效果를 본 것으로 풀이된다. 각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작게는 31%에서 크게는 156%까지 신장했으며 신규점포를 제외한 동일매장을 기준으로 해도 average(평균) 20~30%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점포별 매출신장률도 4~18%로 상반기 17~37%의 1/2~1/5 수준으로 떨어졌다. 그러나 신장률은 지난해 동기대비 29~156% 증가했던 상반기보다 3~59% 포인트씩 낮아졌다. 그러나 경기가 후퇴 조짐을 보이고, 제휴 이동통신업체 회원에 대한 할인마케팅이 보편화되면서 레스토랑 업체들의 매출신장률이 둔화되고 있다 외식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의 3-4분기 매출은 점포 수 확대와 여름방학 성수기의 影響(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대부분 45%이상 늘어났다. 하반기 이후 경제위기에 대한 염




설명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marketing 事例1

4)기술적 요인 :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1. 외부 environment 분석

Download :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1.hwp( 97 )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1-8670_01_.gif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1-8670_02_.gif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1-8670_03_.gif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1-8670_04_.gif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1-8670_05_.gif
[중요]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marketing 事例1
3) 경제적요인 :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세계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순서

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인먼트화를 이루며 새로운 식culture가 정착되고 있다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전략과 다양한 고객만족 program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지난 하반기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다.

1. 외부 environment 분석
1. 시장분석
stp,마케팅,stp효율적,성공적마케팅사례


3. 소비자 environment


(1) 시장상황

주제 : T.G.I Friday`s의 마케팅 instance(사례)
4. STP 전략 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culture적 요인 : culture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culture 도입, 자기 만족적인 의식구조




STP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1



2. 경쟁사 분석

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응)

이러한 식culture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culture로 창출되었다.
전체 18,06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