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 1) 경도 정신지체 > kbg3 | kbg.co.kr report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 1) 경도 정신지체 > kbg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3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 1) 경도 정신지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6 23:16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hwp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 1) 경도 정신지체






ƒ)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1) 학습준비기술 학습준비기술이란 실제 학업 교과를 배우기 위해 갖추어져야 할 기술들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중도 장애아동의 교육 program에 가족을 참여시켜야 한다. 첫째, 생활연령에 적합한 교육과정과 교수자료(data)를 사용해야 한다. 다섯째, 중도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육 program은 또래들과 상호작용을 촉진해야 한다. 정서 장애 ƒ. 정서 및...
설명
1)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1) 학습준비기술 학습준비...

Download :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hwp( 30 )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6023_01_.gif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6023_02_.gif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6023_03_.gif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6023_04_.gif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6023_05_.gif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1) 학습준비기술 학습준비...
유아교육학 경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 1 경도 정신지체

다. 넷째, 통합된 치료가 제공되어야 한다. 둘째, 기능적으로 활동을 사용해야 한다. 셋째, 지역사회 중심의 교수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므로 학습준비기술의 습득을 위한 지도는 특히 저학년의 정신지체 학생들에게 중요시된다, 학습준비기술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자리에 일어나지 않고 앉아서 교사에게 주의집중하기, 지시 따르기, 언어발달, 근육협응능력 발달(예 연필쥐기, 가위질하기), 자조기술(예 단추사용, 화장실 사용), 또래와의 상호작용 등이 포함된다. (2) 기능적 학업기술 표 기능적 연습활동들의 예 학 업 기 술연습 활동읽기건물이나 지역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지판들(남, 여, 정지, 진입금지, 위험 등) 성인 혹은 아동용의 신문이나 잡지 패스트푸드점이나 일반음식점의 메뉴 학급 시간표나 TV, 기차, 영화 시간표 전화번호부 물건 광고나 구인 광고 완구 조립이나 신청서 작성을 위한 설명(explanation)문 음식, 약, 옷 등의 라벨쓰기쇼핑목록, 할 일들의 목록 작성하기 친구나 가족에게 메모 남기기 엽서, 초대장, 친구에게 편지 쓰기 주문서 양식을 이용하여 우편으로 주문하기 다른 사람을 위해 전화내용 메모하기수학물건 구입하기 용돈 예산 세우기 물건 값 비교하기 저금하기(통장 관리하기) 음식 준비하기 측정도구 이용하기(예 온도계, 체중계, 키재기) 시계보기, 달력보기, 시간 계산하기 „) 중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 중도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교육program이 갖추어야 할 구성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전체 18,06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