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Japan 세븐일레븐의 전략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19:47
본문
Download : 세븐일레븐 재팬 전략.hwp
그러나 日本 에서는 culture가 다르기 때문에 日本 세븐일레븐의 리더들은 日本 식 즉석요리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그리고 日本 사람이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물건을 즉시 제공하여야한다는 槪念에서 주먹밥, 도시락, 어묵 등을 선택하였다.
(2) 7-11 JAPAN의 설비관리
www.iwellos.com
www.sej.co.jp
1. 7-11 JAPAN introduction
2. 7-11 JAPAN 전략(戰略) 分析(분석)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 가쓰미아키라, 이정환 역, 더난출판사, 2007
(3) 7-11 JAPAN의 유통관리
www.fnnews.com
www.newsis.com
日本 의 세븐일레븐은 미국의 시스템을 도입하였지만 내용은 日本 식으로 생각하고 발상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日本 경제 전반의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매출증가를 보여 왔다.
설명
(4) 7-11 JAPAN의 정보시스템
장사의 창조 - 스즈키 도시후미, 이석우 역, 큰나, 2006
www.yutong.pe.kr
Download : 세븐일레븐 재팬 전략.hwp( 33 )
example(사례) 로 배우는 Japan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 오카다 도모유키, 김성혁 역, 세종서적, 1994
scm.korcham.net
3. 최종 conclusion
(1) 7-11 JAPAN의 재고관리
(1) 세븐일레븐의 탄생
장사의 원점 - 스즈키 도시후미, 이석우 역, 큰나, 2006
불황이 즐겁다? - 가쓰미 아키라, 송원재 역, 새로운사람들, 2003
세븐일레븐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GS25, 세븐일레븐훼미리마트, 편의점 물류시스템, 경영혁신성공사례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 이토 마사토시, 남혜승 역, 집사재, 2002
Japan 세븐일레븐의 전략 analysis(분석) 에 대한 A+ report
순서
[경영전략] Japan 세븐일레븐의 전략 analysis(분석)
www.klnews.co.kr
[참고資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7-eleven.co.kr
(2) 세븐일레븐의 特性(특성)
www.hankyung.com
세계 최대의 편의점 체인 세븐일레븐을 설립한 도시푸미 스즈끼. 그는 한 사업체의 CEO라는 평가를 넘어서 `콘비니`라고 불리는 日本 편의점을 최초로 만들고 성장시켜 점포의 한 형태로 자리 잡게 한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가노의 한 시골마을에서 성장한 그는 63년 이토요 카도 에서 소매업종에 처음 발을 들여놓았다.
일본 세븐일레븐의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7-eleven.co.kr www.sej.co.jp scm.korcham.net www.klnews.co.kr www.iwellos.com www.yutong.pe.kr www.hankyung.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 가쓰미아키라, 이정환 역, 더난출판사, 2007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장사의 원점 - 스즈키 도시후미, 이석우 역, 큰나, 2006 장사의 창조 - 스즈키 도시후미, 이석우 역, 큰나, 2006 불황이 즐겁다? - 가쓰미 아키라, 송원재 역, 새로운사람들, 2003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 이토 마사토시, 남혜승 역, 집사재, 2002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 오카다 도모유키, 김성혁 역, 세종서적, 1994
다. 이 배경에는 방법은 모방하지만 고객에게 적합하도록 하기 위해 고민한 리더가 존재했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다. 미국에서는 즉석요리라고 하면 샌드위치나 커피를 생각한다. 24시간 문을 닫지 않는 편의점의 槪念은 미국에서까지 특허를 취득했다. 당연히 그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운영시스템을 컴퓨터 화하고 다양한 제품을 구비해 결국 편의점 체인1위로 키워냈다. 영업 수익 만해도 16% 증가해 13억 달러를 기록했고, 프랜차이즈 점포의 전체 매출액은 170억 달러에 달한다.
현재 日本 에만 8053곳이 영업 중이고, 전 세계에서 하루에 세븐일레븐을 찾는 고객은 1000만 명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의 모회사격인 이토요 카도 에서 입사 후 꾸준히 능력을 인정받으며 승진, 78년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르게 된다 세븐일레븐 이라는 프랜차이즈를 고안한 그는 74년 5월 도쿄의 고토구에 1호 점포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