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유형] 교육 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8 17:21
본문
Download : 자료7-1.hwp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제1절 교육의 개념과 기초: 교육의 정의, 요소, 만능설, 부정설, 역할, 제2절 교육의 유형: 평생교육, 사회교육, 가정교육(가정환경), 전인교육, 보상교육, 제3절 교육 목적론, 제4절 교사론, , FileSize : 89K , [교육의 유형] 교육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의개념과기초 교육목적론 교사론 교육의유형
제1절 교육의 definition 과 기초: 교육의 definition , 요소, 만능설, 부정설, 역할
제2절 교육의 유형: 평생교육, 사회교육, 가정교육(가정environment(환경) ), 전인교육, 보상교육
제3절 교육 목적론
제4절 교사론
2. 교육의 3요소. (1) 교육의 주체: 교사 ➜ 부모, 연장자 교육의 객체: 학생 ➜ 자녀, 연소자 교육의 매체: 교육과정 ➜ × (2) 루소의 교육의 3요소: 세가지 요소의 일치적 결합 자연: 아동내부의 자연성, 인간 내면의 자연성 인간: 인간에 의한 교육 사무: 인간주변의 자연environment(환경) . 교육 만능설과 교육 부정설 (1) 교육 만능설 environment(환경) 과 교육적 요인 강조 ① 인간은 선천적인 유전보다 후천적인 environment(환경) (교육, 학설)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 (이런 성격의 요인들을 심리학적 용어로 비결정주의다) ② Kant “인간은 교육을 받아야 할 유일한 피조물”, Leibniz ③ 연구 ㉠ 아베용 야생아(Victor) ➜ Itarol 의사 ㉡ 인도 늑대 어린이(Kamala, Amala) …(省略)
Download : 자료7-1.hwp( 86 )
순서
[교육의 유형] 교육 정리(整理)
교육의개념과기초,교육목적론,교사론,교육의유형,사범교육,레포트
제1절 교육의 개념(槪念)과 기초: 교육의 定義(정이), 요소, 만능설, 부정설, 역할, 제2절 교육의 유형: lifelong education , 사회교육, 가정교육(가정환경), 전인교육, 보상교육, 제3절 교육 목적론, 제4절 교사론, , 자료를내려받다 : 89K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