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처리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2 15:17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과제.pptx
Download :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과제.pptx( 49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처리해야할문제
순서
사회과학,제,장,교육현실과,교육,학,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2012%EC%9E%A5%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20%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x_01.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2012%EC%9E%A5%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20%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x_02.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2012%EC%9E%A5%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20%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x_03.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2012%EC%9E%A5%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20%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x_04.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2012%EC%9E%A5%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20%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x_05.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2012%EC%9E%A5%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20%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x_06.gif)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처리해야할문제
_SLIDE_1_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課題
_SLIDE_2_
목 차
1. 성찰과 반성
1) 식민지 교육의 잔재
2) 발전교육론
3) 분단의 교육현실
2. 교육의 새로운 현실
1) 교육의 본질
2) 교육권
3) 학습권
4) 교육민주화 : 민주화의 완성
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모색
1) 교육학의 성격
2) 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_SLIDE_3_
1. 성찰과 반성
가. 지난 20세기 한국 교육 : 도구주의
- 교육을 경제와 권력의 도구로 보고 각 부문의 목적을
위한 도구로 활용
나. 도구주의적 교육
- 1960년대부터 본격적인 모습을 나타냄.
→ 日本 제국주의가 남긴 식민지 교육의 독소를 철저히 비판, 극복
_SLIDE_1_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課題
_SLIDE_2_
목 차
1. 성찰과 반성
1) 식민지 교육의 잔재
2) 발전교육론
3) 분단의 교육현실
2. 교육의 새로운 현실
1) 교육의 본질
2) 교육권
3) 학습권
4) 교육민주화 : 민주화의 완성
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모색
1) 교육학의 성격
2) 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_SLIDE_3_
1. 성찰과 반성
가. 지난 20세기 한국 교육 : 도구주의
- 교육을 경제와 권력의 도구…(省略)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과제 ,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제 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