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교육에 있어서 연극적 요소의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11:05본문
Download : 「초등국어교육에 있어서 연극적 요소의 활용」.hwp
1) 연극 놀이 (Dramatic Play)
유아기 어린이들이 본능적으로 하는 자연스러운 놀이는 초기 연극의 성격을 내포한다. 자기 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유아들을 서로 양보하고, 어떤 일을 분담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고안되었는데 교육 연극에서는 어떤 특정한 나이에서만 적용되지 않고, 연극적 행위로써 교과목상의 목적을 달성하거나 학생지도를 위해서 또는 연극을 하기 위한 사전 몸풀기의 목적으로 많이 사용된다된다.
설명
교육 연극은 주로 영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발달해 왔는데, 이들은 아주 오래 전부터 교육을 목적으로 ‘연극적 방법’들을 적...
,인문사회,레포트
교육 연극의 구분
순서
「초등국어교육에 있어서 연극적 요소의 활용」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초등국어교육에 있어서 연극적 요소의 활용」.hwp( 60 )






교육 연극의 구분 교육 연극은 주로 영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발달해 왔는데, 이들은 아주 오래 전부터 교육을 목적으로 ‘연극적 방법’들을 적... , 「초등국어교육에 있어서 연극적 요소의 활용」인문사회레포트 ,
교육 연극의 구분
교육 연극은 주로 영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발달해 왔는데, 이들은 아주 오래 전부터 교육을 목적으로 ‘연극적 방법’들을 적용해 왔다. 그 중 대표적인 몇 가지만 introduce하면 다음과 같다. 그리고 그것들은 기존의 연극과는 철저하게 다른 과정중심의 연극들이다. 사회적, 文化(문화)적으로 억압이나 잠재적 잠식을 당하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方案으로 그 의미가 중시되고 있따
연극 놀이의 예로는 ‘10미터 천천히 달리기’…(skip)
다. 연극 놀이는 이러한 놀이의 성격대로 처음 과 끝이 없으며 극적 내용을 담보하는 줄거리나 구성이 없다. 이들이 행하는 교육 연극의 종류는 무수히 많고 그 용어도 복잡하다. 그리고 나이에 따라 어린이 연극, youth극 등으로 구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