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예체능] 현대생활과 디자인 / Report 우리 주위의 Affordance에 대하여 > kbg4 | kbg.co.kr report

[예체능] 현대생활과 디자인 / Report 우리 주위의 Affordance에 대하여 > kbg4

본문 바로가기

kbg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예체능] 현대생활과 디자인 / Report 우리 주위의 Affordance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00:38

본문




Download : 현대생활과_디자인.hwp





우리 주위의 Affordance에 대하여


Report
정보컴퓨터Engineering부? 김희석ƒ. 카메라

레포트 > 예체능계열
요즘에는 그렇지 않은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일반적이고 전통적인 카메라의 모양을 볼 때, 카메라의 튀어나온 대물 렌즈는 시선의 방향을 암시하고 있어서 반대쪽의 접안렌즈를 들여다보고 싶은 자연스러운 욕구를 이끌어낸다. 이 경우 마우스를 사용하고자 손에 잡으려 하면 마우스는 사용의 편의를 위해 사람의 손에 맞는 인체 Engineering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므로 자연스럽게 원래 의도한 방향으로 마우스를 잡게 된다 그리고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손가락이 닿는 곳에 커다란 버튼이 2개 있으므로 그것을 누르고자 하는 욕망이 생기게 된다 3버튼 마우스나 휠 마우스에서도 마찬가지 현상이 나타난다. 휠 마우스의 경우 손가락이 닿는 그곳에 휠이 존재하기 때문에 휠을 만져 본 사람은 쉽게 움직일 수 있는 휠을 돌려보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마우스는 원래가 움직임을 감지하여 이 움직임을 컴퓨터에 전달해 포인터가 움직이도록 하는 장치인데 마우스는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므로 마우스를 움직일 때마다 함께 움직이는 포인터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쉽게 마우스의 용도와 사용법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예전과는 달리 카메라의 기능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카메라의 모든 기능들이 다 어포던스를 가진다고는 할 수 없으나 카메라가 가지는 원래의 기능적 의미에는 어포던스가 존재한다고 볼 수 있겠다. 마우스야말로 어포던...

Report 우리 주위의 Affordance에 대하여 현대생활과 디자인...
예체능 현대생활과 디자인 Report 우리 주위의 Affordance에 대하여

순서

현대생활과 디자인



현대생활과_디자인-6315_01_.gif 현대생활과_디자인-6315_02_.gif 현대생활과_디자인-6315_03_.gif 현대생활과_디자인-6315_04_.gif
김숙영 교수님




다.

[예체능] 현대생활과 디자인 / Report 우리 주위의 Affordance에 대하여




Report 우리 주위의 Affordance에 대하여 현대생활과 디자인...

Download : 현대생활과_디자인.hwp( 38 )



설명


„. 마우스
요즘에는 마우스에 여러 종류가 있지만 마우스가 처음에 나올 때에만 하더라도 마우스의 종류는 단순히 버튼이 2개만 달린 간단한 형태의 것이었다. 그리고 카메라의 셔터와 각종 동작 버튼들은 사람이 접안 렌즈를 들여다보고자 카메라를 손에 들었을 때 자연스럽게 손가락이 닿는 위치에 존재함으로써 눌러보고자 하는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b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