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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reference(자료)]델의 SCM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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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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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SCM은 공급업체, 유통업체, 고객과의 상향적 및 하향적 관계를 관리하는 것으로써, 그 목적은 총비용은 더 절감하면서, 더 높은 고객가치를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다(Christopher, 1997).
넷째, SCM은 속도와 확실성을 보장하고 관련되는 모든 프로세스들에 의해 추가되는 가치를 최대화함으로써 조직의 이익과 효율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McGuffog, 1998).
다섯째, SCM은 자재구매를 위한 의사결정과 계획, 생산 스케줄링 및 고객에게 배송하고 재고를 최적화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의 넓은 범위이다(Poirior, 1999).
즉, 여기에서와 같이 SCM의 concept(개념)으로 공통적으로 표현되는 내용들은 공급자와 소비자의 체인사이에서 속도와 확실성 하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대안으로 說明(설명) 되고 있다

■ DELL의 기본 판매방식(The DELL Direct Model)
간접판매방식은 기존의 컴퓨터 판매방식으로, 자신들의 주요고객에 한해서만 직접 팔고 나머지 고객은 도매상이나 중간상인 혹은 소매상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이용되고 있었다.
둘째, SCM은 원자재를 조달해서 생산하여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세스 지향적이고 통합된 접근 방법이다.
즉, 위의 그림과 같은 것인…(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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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목차 -
■ SCM이란
■ DELL의 기본 판매방식
■ DELL사의 SCM MODEL(VER.1.0)
■ DELL사의 협력업체와의 관계
■ 고객과의 관계
■ DELL사의 SCM MODEL(VER.1.1)
■ 결 론 및 느낀점
■ 출 처
■ SCM이란
첫째, 원재료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공급체인이라고 하며, 각 부문들 사이의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공급체인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전략(戰略) 이다. 직접판매방식은 기존의 간접판매방식에서 도매상이나 소매상등의 유통과정을 과감히 제거하고 고객에게 직접 주문을 받아 컴퓨터를 생산 배달하는 방식이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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