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9 07:23본문
Download : 20122핵심_청소년3_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pdf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제7장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
제10장 청소년 프로그램 평가
제1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2) youth 프로그램(program]) 의 세 가지 의미
- youth의 건전한 발달과 사회적응을 목적으로 하는 여러 가지 youth 지도활동이나, youth이 참여하는 활동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적 경험과 environment의 집합임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1장 youth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이해
② 철학적 입장에서의 프로그램(program]) 의 槪念: 체제(system), 기획(planning, 계획과정에서의 동사의 기능을 수행), 문서(document), 수행(performance), 활동(activity)의 다섯 가지 형태의 의미
1. youth 프로그램(program]) 의 槪念
- 중략 -
제8장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과 홍보
③ 통합적 의미(프로그램(program]) )
- 특정목표로 학습자가 alteration(변화) 하도록 체계화시켜 놓은 교육내용을 강조함
제2장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theory(이론)
설명
① 프로그램(program]) 의 실제 槪念: 활동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활동들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경험의 총체
제6장 청소년 프로그램 목적 및 目標(목표)설정
순서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① 일상적 의미(팜플렛): 인간의 실존적 가치를 무시하고, 단순히 시간에 따라 진행될 내용, 사건, 활동만을 강조함 (예: 행사프로그램(program]) , 방송프로그램(program]) , 컴퓨터프로그램(program]) 등)
-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활동, 교육매체가 하나로 통합된 교육적 실체로 적용됨
- 학습자가 익혀야 할 교육내용을 외부의 교수자, 전문가가 사전계획하여야 한다는 점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학습자보다 교수자, 전문가의 역할을 강조함으로써 규범적․폐쇄적인 성격이 부각되는 한계가 있음
- youth 지도현장에서는 교육과정(커리큘럼)이라는 용어보다 프로그램(program]) 이란 용어를 사용함
제5장 청소년 프로그램 요구분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9장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및 운영
제3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통합모형
(1) 프로그램(program]) 의 槪念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제2장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제3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통합모형 제4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기획 제5장 청소년 프로그램 요구분석 제6장 청소년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설정 제7장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 제8장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과 홍보 제9장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및 운영 제10장 청소년 프로그램 평가 제1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4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기획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시험,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요약,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핵심
- 학습자의 참여와 실존적 가치를 인정함으로써, 일상적 의미에서의 프로그램(program]) 이상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음
Download : 20122핵심_청소년3_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pdf( 58 )
② 교육적 의미(커리큘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