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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평등과 사회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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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2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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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멘’은 교육의 평등관의 변천을 네단계로 정리(arrangement) 하였다.
교육평등의 발전과 교육기회 분배구조 등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그러나 교육에 있어서 discrimination받지 않고 공정하게 대우받는다는 것은 생각보다 복잡한 문제를 안고 있다아 왜내하면 인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태어나지 않고, 각기 다른 수준의 능력을 가지고 출생하며, 태어나는 環境도 동일하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교육평등에 대한 실천적 definition 는 사람에 따라 시대에 따라 다르다. 다시 말하면 관점에 따라 교육평등의 내용은 달라진다.
현대 서구의 교육평등관은 주로 능력주의에 바탕을 두어 왔다.교육평등과사회평등 , 교육평등과 사회평등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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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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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첫째, 산업화 이전의 단계 - 사람들에 있어서 교육은 가definition 책임이었기 때문에 오늘날과 같은 교육의 평등문제는 관심…(투비컨티뉴드 )


순서

교육평등의 발전과 교육기회 분배구조 등에 관련되어 요점하였습니다.


교육평등과 사회평등




교육평등과사회평등

1. 교육평등의 발전

2. 교육기회 분배구조와 결정요인

3. 교육과 평등사회



1. 교육평등의 발전

누구나 교육적으로 공평하게 취급받는다는 것이다. ‘지능+노력=능력’이라는 식으로 표현되는 능력관이 계몽주의 시대에 서양을 지배해왔다. discrimination받지 않는다는 의미도 포함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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