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SWOT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2 03:27
본문
Download : CGV의 SWOT 분석.doc
또한 고급백화점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던 파우더 룸을 설치하고 유아놀이방을 도입함으로써 여성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시켰다. CGV는 이런 장소 선점 효율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었다.
설명
1 Strength
- 국내 최대 배급사 보유(CJ EM)
- 국내 최다 스크린 보유
- 멀티플렉스 선두업체의 선점효율
-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戰略)
- 유연한 조직구조
- 인간적인 기업 이미지
2 Weakness
- 후발주자의 손쉬운 전략(戰略) 모방
- 흥행여부에 따라 실적 변동성이 크다
- 시장독점자로서의 이미지
- 차별화되지 못한 컨텐츠
3 Opportunity
- 계속적인 영화 산업 성장
- 관객 수의 비약적인 증가
- 누리망 의 사용자의 계속적인 증가
- on-line 광고
4 Threat
- 경쟁적인 멀티플렉스 개관
- 대체재의 눈부신 성장(홈시어터 등)
- 누리망 에 유통되는 무료 불법 복제물
- 인구노령화
□1 Strength
○1국내 최대 영화 보급사인 CJ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라는 점: CJ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영화 배급사로서 국내 상영영화(한국영화/외국영화) 배급의 20%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아 따라서 CGV는 CJ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안정적인 Film 공급을 받을 수 있다아 Film의 안정적인 확보는 곧 서비스 제공능력 및 지속 가능성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속성으로서 이는 다른 경쟁사들에게는 없는 CGV만의 독보적인 무형자산이다.좋은 성적은 물론이구요. ^^CGV의SWOT분석 , CGV의 SWOT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CGV의 SWOT 분석.doc( 77 )
국내최초 멀티플렉스 CGV의 마케팅 SWOT분석 report입니다.
report 작성하시는데 좋은 참고자료(資料)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다.레포트 작성하시는데 좋은 참고자료가 됬으면 좋겠습니다.열심히 작성한 만큼 보람도 많았던 자료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CGV의 SWOT 분석




순서
좋은 성적은 물론이구요. ^^
국내최초 멀티플렉스 CGV의 마케팅 SWOT분석 레포트입니다.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라운지 서비스와 골드클래스/유로클래스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 만족도를 최상으로 높였다. 특히 CGV 서비스 전략(戰略) 의 核心(핵심)은 구매과정(Moment of Truth)관리를 통해 고객이 종업원과 접촉하는 결정적 순간을 관리하는 것이다. 또한 기존의 극장들이 명동, 종로, 강남 등 번화가를 중심으로 위치하고 있는 반면, CGV는 번화가는 물론이고 그 동안 文化(culture) 생활에서 소외되어있던 서울 서남부지역과 인천 등 수도권, 지방의 다양한 도시에 CGV를 체인화시켰다. MOT 관리를 통해 CGV는 고객만족도 1위 영화관의 자리…(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CGV의SWOT분석
열심히 작성한 만큼 보람도 많았던 자료(資料)입니다.
○3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戰略) : CGV는 CJ 계역 의 공통 核心(핵심) 역량인 Only One 서비스 전략(戰略) 을 사용하여 오직 CGV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새롭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2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여 선점 효율가 강하다: CGV는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하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엶으로써 ‘멀티플렉스는 곧 CGV’라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런 지역들을 선점할 수 있었던 것은 처음으로 멀티플렉스 시장을 개척한 CGV의 브랜드 자산 가치가 높았기 때문에 CGV를 유치하고자 하는 장소 역시 많았다는 점에 기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