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9 16:37
본문
Download : 20062m_kyoyukhangjungD.hwp
즉, 기획은 계획을 수립․집행하는 과정이며 계획은 기획을 통해 산출(output)된 결과(end-result)라는 것이다. 기획은 완전한 합의가 이루어진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계획을 하는 과정을 기획이라고 본다. 이는 plan을 계획으로, planning을 기획으로 번역하는 경우이다.
Download : 20062m_kyoyukhangjungD.hwp( 28 )
교육기획,기획반대론,기획찬성론,기타,방송통신






Ⅰ. 서론, , Ⅱ. 본론, , 1. 교육기획의 개념, 1) 기획이란?, 2) 발달? , 3) 다양한 주장, 4) 기획의 다양한 정의, , 2. 기획에 대한 찬반이론, 1) 기획반대론, 2) 교육기획의 한계 / 반대론, 3) 기획찬성론, 4) 교육기획의 효용성 / 찬성론, , Ⅲ. 결론, , FileSize : 39K , [교육행정]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기타방송통신 , 교육기획 기획반대론 기획찬성론
[교육행정]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설명
방송통신/기타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기획의 槪念
1) 기획이란?
2) 발달?
3) 다양한 주장
4) 기획의 다양한 定義(정의)
2. 기획에 대한 찬반이론(理論)
1) 기획반대론
2) 교육기획의 한계 / 반대론
3) 기획찬성론
4) 교육기획의 효용성 / 찬성론
Ⅲ. conclusion(결론)
기획이라 함은 널리 사용되고 있음에도 의미와 槪念에 대한 확실한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말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교육기획은 future 의 교육활동에 대비하여 교육goal(목표) 달성을 위한 效果(효과)적인 수단과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교육정책 결定義(정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합리적인 과정이다. 교육goal(목표) 의 효율적 달성을 위해 가…(省略)
Ⅰ. 서론, , Ⅱ. 본론, , 1. 교육기획의 관념, 1) 기획이란?, 2) 발달? , 3) 다양한 주장, 4) 기획의 다양한 정의(定義), , 2. 기획에 대한 찬반이론, 1) 기획반대론, 2) 교육기획의 한계 / 반대론, 3) 기획찬성론, 4) 교육기획의 효용성 / 찬성론, , Ⅲ. 결론, , filesize : 39K
다. 이번 assignment를 통해 과거 사회주의 체제 하에 처음 된 기획에 찬반론을 기본으로 교육기획이라는 좀 더 미시적인 부분으로 정리(整理) 하여 논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