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삼성 BCG 매트릭스를 통한 기업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08:05
본문
Download : 마케팅 - 삼성 BCG 매트릭스를.pptx
analysis대상 : 전략(戰略) 사업단위(Strategic Business Unit : SBU)
한계점
마케팅 - 삼성 BCG 매트릭스를 통한 기업分析
Download : 마케팅 - 삼성 BCG 매트릭스를.pptx( 57 )
존속 시킬 사업, 처분해야 할 사업, 기업의 목표(目標)를 달성해 줄 수 있는 사업 등 기업의 이상적인 균형을 알려줌





즉, 전략(戰略) 사업단위를 시장성장률과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기준으로 관여하고 있는 사업의 조합이 적절한가를 검토하는 analysis 도구
세계일류,
순서
1960년대와 1980년대에 걸쳐 20년간 가장 많이 사용한 기법의 하나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에서 개발
기업은 사람이다.
설명
① 상대적인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현금흐름간 정(+)의 관계가 있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약하다.
시대는 달라도 정성은 같습니다.
BCG 매트릭스는 여러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들의 전략(戰略) 수립을 위한, 사업부서간 자원배분문제를 해결의 위해 이용되는 모델
다. 시대는 달라도 정성은 같습니다. 즉 중간에 위치하는 사업이 있을 수 있다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함께 가요. 희망으로
마케팅,삼성 BCG 매트릭스를 통한 기업분석, BCG 매트릭스
즉, BCG 매트릭스는 기업 경영자에게 각 사업단위의 자원배분에 대한 지침을 제공,
기본은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함께 가요. 희망으로 세계일류, 기본은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조직에서 조직의 자원을 기업차원에서 어떻게 배분하는 것이 유리한가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
기업은 사람이다. ② 기업의 전략(戰略) 선택에 influence을 주는 요인이 시advantage(장점) 율과 시장성장율 이외의 다른 요인이 더 많이 있을 수 있다아 ③ 특정한 전략(戰略) 적 사업단위의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시장성장율을 측정(測定) 하기가 어렵다. ④ 모든 사업들을 네 개의 사업으로 분류하기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