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아동기의 부모역할 / 제6장 아동기의 발달과 부모역할 6세에서 11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6 15:40
본문
Download : 아동기의 부모역할.ppt
가역성,보상성,동일성 관념의 획득이 전제가 됨 가역성 어떠한 상태 變化 과정을 역으로 밟아가면 다시 원상으로 복귀될 수 있다는 사실2+3=5는 5-3=2 보상성 높이의 감소가 넓이라는 차원으로 보상동일성 어떤 방법으로든 더하거나 빼지 않았으므로 양은 동일하다는 것 (2)조망수용 사고의 자기중심성에서 벗어나 타인을 이해할수 있게 습득 아동기에는 타인의 위치에서 보는 공간적 시각을 추론 (3)유목화 일정한 속성에 따라 분류 단순 유목화-한가지 속성에 따라 분류 중다 유목화-두개 이상의 속성에 따라 분류 유목 포함-한 유목이 여러 유목을 포함할 수 있는 상위의 포괄적인 유목에 속한다는 것 아동기에는 위의 관념을 습득 (4)서열화 사물을 영역별로 차례(次例)대로 배열하는 것 아동기에는 단순 서열화뿐만 아니라 중다 서열화도 가능 서열화의 관념은 산수를 배우는데 필수적임 (5)Piaget의 구성주의적 관점과 교육 2)정보처리 理論 Piaget의 아동이 環境(환경)에 적극적으로 탐색해...
사범교육 아동기의 부모역할 / 제6장 아동기의 발달과 부모역할 6세에서 11세
[사범교육] 아동기의 부모역할 / 제6장 아동기의 발달과 부모역할 6세에서 11세..
제6장 아동기의 발달과 부모역할 6세에서 11세까지 시기 학교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설명
다. 팔다리의 성장이 몸통의 성장보다 빨라서 학령기 아동의 전형적인 신체 특징인 팔다리가 가늘고 긴 모습을 보임 2)운동기능의 발달 운동능력의 발달은 개인차와 성차가 크게 나타남 남아는 17세까지 발달하며 이에 필요한 활동을 더 많이 함 여아는 13세경에 최고조에 달하며 이후부터는 쇠퇴하거나 기존의 능력을 유지 현대사회의 아동들의 운동량의 부족화 규칙적으로 흥미있는 운동으로 예방 2.인지발달 1)구체적 조작의 사고 Piaget의 理論중 구체적 조작기 (1)보존관념 물체가 공간적 배열을 달리하거나 모양을 다르게 해도 그 속성은 변하지 않는다.
Download : 아동기의 부모역할.ppt( 32 )





제6장 아동기의 발달과 부모역할 6세에서 11세까지 시기 학교생...
제6장 아동기의 발달과 부모역할 6세에서 11세까지 시기 학교생활의 중요한 역할로 사회적 관계 형성 또래집단의 비중이 커지는 시기 학동기 또는 도당기(gang age), 잠복기라고 함 1.신체 발달 신체비율은 거의 성인과 유사하며 대근육과 소근육도 더욱 강하고 정교하게 발달 1)신체적 성장 12세경 여아가 남아의 성장과 신장을 앞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