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경영] 수안보 한화리조트 마케팅 > kbg6 | kbg.co.kr report

[경영] 수안보 한화리조트 마케팅 > kbg6

본문 바로가기

kbg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 수안보 한화리조트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04:58

본문




Download : 보고서최종.hwp




1. 선정 이유
-Index-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2. 수안보한화리조트 introduction


Ⅰ. 서론
1. 선 정 이 유


● 2003, 2004년에 이어 3년 연속해서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

Download : 보고서최종.hwp( 73 )


가. 연혁





2. 수안보 한화리조트의 특징
- 경영전반의 Total 마케팅적 가치에 대하여도 우수한 기업임을 입증
한화국토개발 (주)한화리조트는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기반이 되는 CS교육, CS제도 평가시스템, CS 이벤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체계적인 실천을 하고 있따 특히, 고객접점 직원에 대한 서비스 평가 제도를 인사제도와 연계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 불만 예보제, 고객의 말씀 경청회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따 이를 통해 ‘Hi-Touch & One step system’ 라는 서비스 비전을 실현함은 물론 고객과 함께 새로운 레저culture를 만들어가는 ‘콘도 신culture 운동’을 전개하고 있따

보고서최종-1110_05_.gif
3. 관광객 이용 present condition
한화



수안보는 온천관광지로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고, 그곳에 위치한 한화리조트는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것이기에,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재무 정보

- 10개의 리조트가 2001년과 2002년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
Ⅱ. 본론
● 제휴체인 : 강촌리조트, 초정약수스파텔, 애드미럴호텔, 천륜콘도


가. 위치 및 교통

● 리조트 : 전국12개 직영 콘도 체인 4,618실 오션팰리스 리조트(일본) 59실등 총 4,677실 운영 (설악,용인,양평,산정호수,대천,수안보,백암온천,경주,지리산,해운대,제주,휘닉스파크,오션펠리스 리조트)




- 콘도부문에서 1999년, 2002년 1위 기업으로 선정


●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04 GBCI(글로벌 브랜드역량지수) 1위에 랭크
- 해외에서도 인정
● 1993년 1월 패밀리형 68실, 로얄형 4실로 총 72실의 객실과 산장 31실의 객실로 개장
다.

● 세계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함


한화국토개발은 1979년 우리나라 최초의 콘도미니엄 건설을 통하여 레저사업에 첫발을 디딘 이후, 현재 전국에 가장 많은 직영 콘도 체인 및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면 단체급식 사업을 하고 있따


라. 부대 시설


나. 객실
다.


- 레저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치 확고
4. 운영상의 drawback(걸점)
Ⅲ. 結論
라. 지역과의 관계
마. 경쟁 environment(환경)


1. 운영 present condition

나. 경영이념
●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한 2004 마케팅대상에서 브랜드 명품상을 수상
[경영] 수안보 한화리조트 마케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산업자원부가 주관한 `서비스품질인증제도`
5. 대안 제시 - STP 分析 과 4P MIX 및 SWOT分析



설명
다. 주요고객층
● 1991년 11월 수안보 한화 리조트 착공
한화국토개발은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급속한 레저 environment(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21C 건전한 여가 생활culture 창조를 위하여 future 지향적 가치관, 다양한 레저시설 및 풍부한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존 사업영역의 확대 및 신규 사업을 추진하여 질적/양적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최대의 국민레저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을 목표(目標)로 하고 있따

2. 한화리조트 introduction
나. 인적서비스



수안보 한화리조트 마케팅
순서
수안보 한화리조트 마케팅



가. 특산물판매

- 고객만족경영 적극 추진
수안보 한화리조트는 ‘온천의 따뜻한 생명력과 편안한 휴식이 있는 가족형 리조트와 수안보 산장’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고객중심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경영방식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현재 주 5일 근무제 확산으로 인한 가족과 연수의 확대로 인한 법인고객이 주 고객층이라 할 수 있따 따라서 개인 고객보다는 법인 고객이 많으며 주중에는 기업세미나 차원, 주말은 가족단위의 회원위주로 방문하며 여름방학기간인 7월 말에서 8월 중순사이가 성수기에 해당한다고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1979년에 우리나라 최초의 콘도미니엄을 건설하여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12개의 체인형태를 가진 리조트로 유명하여, 고객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 였으나, 2년여 전, 건물의 노후화와 내년에 착공예정인 제 2콘도의 설립을 이유로, 온천탕이 없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지, 그리고 진정한 리조트의 의미로서 발전하기 위해 보안해야 할 점은 없는지에 관하여 조사하게 되었다.
Total 18,18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b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