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사소통 보육과정이 연령별 目標(목표)을 살펴보고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9 10:36본문
Download : 의사소통 보육과정의 연령별 .hwp
여성가족부(2007). 표준보육과정 교육동영상data(자료).
5. 언어 교육 프로그램 목적의 설정





양승희 외(2006). 보육과정. 서울: 동문사.
1. 의사소통 영역의 성격
의사소통 보육과정의 연령별 목표을 살펴보고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참고자료] 유아의 언어교육(창지사. 1998. 이연섭, 강문희 공저) 여성가족부(2007).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여성가족부(2007). 표준보육과정 교육동영상자료. 양승희 외(2006). 보육과정. 서울: 동문사.
의사소통 보육과정이 연령별 目標(목표)을 살펴보고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해보시오.
[] 의사소통 보육과정이 연령별 目標(목표)을 살펴보고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해보시오.
[참고data(자료)] 유아의 언어교육(창지사. 1998. 이연섭, 강문희 공저)
설명
순서
3. 의사소통 영역 연령별 보육 목표
의사소통,보육과정,연령별목표,교사의 역할
Download : 의사소통 보육과정의 연령별 .hwp( 54 )
의사소통 영역은 다양한 의사소통 경험과 언어활동을 통하여 영유아가 듣고 말하는 것을 즐거워하고, 상황에 맞는 언어를 익히도록 하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능력과 기초적인 문해 능력을 기르고, 바르고 즐거운 언어생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 의사소통 영역의 내용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듣기’의 내용은 영아가 다양한 사물의 소리, 말소리, 주변의 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구분하여 들을 수 있는 기회와 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하고, 유아는 일상 대화나 동요ㆍ동시ㆍ동화 등을 잘 듣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7. 교사의 역할
1. 의사소통 영역의 성격
4. 언어 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2. 의사소통 영역 목표
여성가족부(2007). 표준보육과정이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6. 언어 교육과 동기 유발
‘말하기’의 내용은 영아가 얼굴표정, 몸짓, 눈빛, 손동작 등 비언어적 의사소통과 한두 단어, 짧은 문장을 통한 언어적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와 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하고, 유아는 바른 태도와 정확한 발음으
Reference List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