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strategy)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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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8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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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한 장소의 성장, 발전, 쇠퇴는 관리기능을 위임 받은 개별장소(중소도시)의 경쟁력에 의하여 결정되며 이러한 장소의 경쟁력은 권한과 책임의 적절한 배분 및 자율과 창의의 융합이라는 경영능력에 의하여 좌우되게 되었다.
21 세기(世紀) 는 흔히 culture산업의 시대라고 한다.
文化(culture) 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strategy)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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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논문]文化(culture) 행사개최지역의장소마케팅전략(strategy)에관한연구
다. 공간에 경제 논리가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된 분야는 관광산업이다. culture산업은 경제적으로 무공해 자원개발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소득증대, 고용창출 면에서 효능적이다. 수 많은 과학기술의 발전은 우리에게서 시간과 거리의 개념(槪念)을 축소해 버렸다.[경영학논문]문화행사개최지역의장소마케팅전략에관한연구 , 문화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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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culture) 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한 글입니다.
1. 서론.................................................................................4
2. 연구의 이론(理論)적 고찰..............................................................6
1. culture와 culture사업
1)지역culture행사의 효능
2)지역개발과 경제 촉진
3)culture행사를 통한 기업의 가치창조
3. 장소marketing 전술 연구...........................................................10
1. 장소marketing 의 개념(槪念)
1)장소marketing 의 구성요소
4. 장소marketing 방법..................................................................15
1. 장소의 홍보
2. culture행사 지역축제
3. 전통적 culture자산 복원 및 보전
4. culture의 거리 지정. 정비 활성화
5. culture행사 개최지역의 장소marketing 전술.......................................19
1. 서비스 측면에서의 장소marketing 전술
1)무형성에 대한 전술
2)동시성에 대한 전술
3)이질성에 대한 전술
4)복합성에 대한 전술
5)공익성에 대한 전술
2. goal(목표) 시장 중심 marketing 전술
3. 장소marketing 전술의 한계
6.結論(결론).................................................................................23
서지사항
기술의 발달과 세계적 경쟁으로 인한 시장의 change(변화)는 government 수준에서 대처할 수 없을 정도로 급변하고 있다아 즉 각국 경제의 개방성 증가, 자본 이동성의 촉진 등으로 인하여 특정 government 는 국가수준에서 도시나 특정 지역의 경제 조정을 미시적으로 관리할 능력이 없으며 또한 효능적으로 관리 할 수 없게 되었다. 이제 사람들은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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