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순창고추장 광고전략(strategy)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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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4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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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씨, 순창을 부탁해 순창 vs 태양초 `참고자료(資料) : 고추장 시advantage유율 변동추이, 단위:%` 순창이 카테고리를 만든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해찬들과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 문제는 전통에 대한 이미지 잔존 맛에 대한 선점 소비자는 여전히 맛에 대한 소구점을 원하고 있다 `고추장 선택기준` 소비자들은 누구인가 서울시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대의 경우, 80%이상 30대의 경우, 60~70% 40대의 경우, 10~20% 장류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을 조사됨 `연령별 여성 취업 인구 비율` `장류 소비실태(實態) 조사` `서울시 여성연감 2001` `식품저널 2001.12` 간편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를 선호 실용성을 추구 매체에 탄력적인 Trend에 민감한 고급스러운 식생활을 중시 = neo housewife free inteligent 가격 비교 후 구매(...
정원씨, 순창을 부탁해
순창 vs 태양초
<참고자료(資料) : 고추장 시advantage유율 변동추이, 단위:%>
순창이 카테고리를 만든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해찬들과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
문제는?
전통에 대한 이미지 잔존
맛에 대한 선점
소비자는 여전히 맛에 대한 소구점을 원하고 있다
<고추장 선택기준>
소비자들은 누구인가?
서울시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대의 경우, 80%이상
30대의 경우, 60~70%
40대의 경우, 10~20%
장류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을 조사됨
<연령별 여성 취업 인구 비율>
<장류 소비실태(實態) 조사>
<서울시 여성연감 2001>
<식품저널 2001.12>
간편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를 선호
실용성을 추구
매체에 탄력적인
Trend에 민감한
고급스러운 식생활을 중시
= neo housewife
free inteligent
가격 비교 후 구매(33%)
주로 20~30대 주부로 처음에는 제품의 뒷면에서
제품成分을 비교하지만 차이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제품 용량 대비 가격 비교를 한 후 구매
끼워주기 제품의 브랜드를 구매
“고추장 맛이 거기서 거기 아니예요?”
“고추장은 다 맵겠죠.”
“같은 값이면 양이 많은게 좋죠.”
출처 :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조사자료(資料) 2002년
구매행태 유형
마구잡이 식 구매(38%)
주로 20~30대 주부로 제품구입 시 어떠한
기준 없이 제품의 용량에만 관심을 갖고 구매
끼워주기 제품에도 관심
“광고에서 맛있게 맵다니까
한 번 사먹어 보는거예요.”
“그냥요. 보이는 데로 잡히는 데로 산건데.”
“별로 신경 안 써요. 차이가 없더라구요.”
소신있게 구매(19%)
주로 30~40대 주부로 제품에 대한
뚜렷한 주관을 갖고 구매
고추장 맛에 대한 뚜렷한 기준을 제시
“태양초 고추장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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