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1 13:34
본문
Download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hwp
각각 항목을 說明(설명) 하자면 다음과 같다.
① Meeting : 아이디어 교환, 사…(skip)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다.
mice산업과,관광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Download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hwp( 81 )






레포트/경영경제
관광marketing
- 컨벤션 산업과 관광marketing -
` 목 차 `
Ⅰ. 서론
개요
1. mice 산업의 정의(定義)
2. mice 산업의 파급效果(효과)
3. mice 산업의 국내외 현재상황
3-1 국내현재상황
3-2 해외현재상황
Ⅱ. 본론
1. 국외 사례(instance)
1-1 싱가포르
1-2 프랑스 파리
2. 국내 사례(instance)
2-1 서울
2-2 부산
Ⅲ. 結論
1. 경주 활성화 전략(戰略)
맺음말
IV. 부록
1. 출처
Ⅰ.서론
개요
the twenty-first century의 상징인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인하여 세계는 1일 생활권이라 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 文化(문화)적 교류가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국제교류의 확대로 말미암아 관광산업의 새로운 분야로 MICE(meeting: 회의, incentive tour :인센티브관광, convention : 컨벤션, exhibition 전시회)산업이 등장하게 되었다.1)
MICE 관련 방문객들은 단순한 관광객에 비해 규모가 크고, 1인당 소비액도 높아서 엄청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때문에 글로벌 선진국에서도 Mice산업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각국 나라들의 다양한 사례(instance)를 통해 경주에 MICE산업의 활성화 measure(방안) 을 모색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1.MICE산업의 정의(定義)
MICE 산업은 1990년대 후반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와 같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국가가 컨벤션 사업을 계기로 경제도약의 전기를 맞이하면 등장 하였다. 구체적으로 MICE산업이란 국제회의를 뜻하는 컨벤션(convention)이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각종 이벤트와 전시, 박람회(Events& Exhibition)등과 융합된 새로운 산업으로서의 의미로 해석되면서 생겨난 槪念으로, `비지니스 관광(BT)`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