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TV마케팅전략(戰略) ,공중파TV,미디어와사회,공중파와 케이블의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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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2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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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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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케이블 TV, 공중파와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marketing 책략 기획을 위한 연구 計劃書(계획서)
목차
서론 3
연구 배경 및 연구목적
케이블 TV의 정이 및 개념(槪念)
시장 分析 5
방송 시장의 소비자의 특성(特性)
케이블과 지상파 TV의 내역
공중파와 케이블의 비교分析 7
케이블 TV와 지상파 TV의 간략 비교
사업 결합 내역
매출 내역
시청 점유율 내역
콘텐츠 유통 내역(국내 판매, 구입과 해외 수출입)
현재 CJ E&M marketing 믹스 (4P) 15
시장分析과 방송사 비교를 통한 SWOT分析 16
marketing 책략 수립(stp) 17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전성,
포지셔닝
CJ E&M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19
소비자 창조marketing
소비자 대응marketing
이미지 marketing +
케이블 TV 방송사 marketing 책략 개발을 통한 기대效果 및 結論(결론) 22
참조 23
요약
본 책략서에서는 지상파와 케이블 공급자를 비교하여 지상파 PP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책략적 marketing plan을 연구해 본다.
때문에, 방송 콘텐츠 제공자는 성공적인 기업운영을 위해 얼마나 시청자의 욕구와 수요에 부응하느냐에 만전을 기울일 필요가 있음을 잊지 않아야 한다
., 케이블 TV와 지상파 TV의 간략 비교
시장특성(特性)
사업특성(特性)
지상파 방송
-강한 기업경쟁
-광고수요에 민감
-공공부문의 높은 참여도
-소수 대기업과 다수 소규모 협력업체
-콘텐츠의 대부분을 외부로부터 취득
-높은광고매출과 의존도
-장기계약으로 인한 광고매출의 안정성
-제한적 시장책략
케이블 TV방송
-낮은 기업 간 경쟁
-유료가입에 의한 소비자 직접판매
-적절한 소비자수요 탄력도
-대부분 중, 대기업
-콘텐츠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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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시청자라는 용어는 단지 상품을 구입하는 행위자를 말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적으로 사용한다는 의미를 함유한다.
방송시장의 소비자는 시청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