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화를 향한 통신서비스 발전 방향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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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3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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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화를 향한 통신서비스 발전 방향에 관한 고찰
본 자료는 유비쿼터스화를 향한 통신서비스 발전 방향에 관한 고찰보고서입니다. 이는 유비퀴터스화라는 槪念이 현재의 IT관련 산업이 모두 고르게 성숙한 이후의 사회의 모습에 대해 결과론적으로 접근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1. 소비시장의 양면성
2. 유비퀴터스를 향한 두 흐름
3. 통신서비스 발전 방향
4. 시사점
유비퀴터스화는 물리공간에 펼쳐져 있는 각종 사물에 센서와 컴퓨팅 기능을 심고 이를 네트워크로 연결시켜 실시간으로 유용한 상황정보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environment을 지향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단말제조업체들과 통신사업자들을 주축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자들에 의해 유비퀴터스화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본 고에서는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행태의 特性과 주요 통신 및 가전 사업자들의 전략(strategy)을 살펴봄으로써 아직은 초보단계에 있는 유비퀴터스화가 어떠한 방향성을 가지고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유비쿼터스화를향한통신서비스발전방향에관한고찰 , 유비쿼터스화를 향한 통신서비스 발전 방향에 관한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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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는 유비쿼터스화를 향한 통신서비스 발전 방향에 관한 고찰보고서입니다. Japan과 우리 나라는 政府 주도로 이러한 유비퀴터스 정보사회의 실현을 추진하고 있으나 아직은 먼 未來에나 실현 가능할 것으로 느껴진다.
1. 소비시장의 양면성
1980년대에는 상품 구색이 한정되고 품질 차이도 크지 않아 소비자들은 가격과 품질을 중시하였다. 또한 주요 IT사업자들의 사업전략(strategy)을 소비자의 이용행태의 特性에 비추어 비교해 보고, 통신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전략(strategy)적 시사점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1990년대의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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