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 > kbg7 | kbg.co.kr report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 > kbg7

본문 바로가기

kbg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6 05:39

본문




Download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pptx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

순서
설명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행복이란 무엇인가






_SLIDE_1_
아리스토텔레스 “행복이란 무엇인가”

_SLIDE_2_
목 차
I. 시대적 배경
II. `행복이란 무엇인가`
III.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니코마코스 윤리학>을 중심으로)
IV. 아리스토텔레스 윤리학의 한계
V. 발표의 한계, 앞으로 공부할 방향
_SLIDE_3_

플라톤

- 절대론적 진리 추구
- 세계를 이원론적으로 인식하여 현실과 이데아를 분리
- 이상 : 이데아
소크라테스

- 보편적이고 불변하는,
궁극적인 진리 추구
아리스토텔레스

- 현실세계에서 이상적인 삶을 찾으려고 노력함.
- 목적론적 세계관
시대적 배경
_SLIDE_4_
펠로폰네소스 전쟁
기원전 431년부터 기원전 404년에 걸쳐 아테네를 중심으로 하는 델로스 동맹과 스파르타를 중심으로 하는 펠로폰네소스 동맹이 벌인 헬라스인들 간의 전쟁
결과

아테네의 패배
폴리스의 몰락 → 시민(市民)들 간 심리적

_SLIDE_1_
아리스토텔레스 “행복이란 무엇인가”

_SLIDE_2_
목 차
I. 시대적 배경
II. `행복이란 무엇인가`
III.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니코마코스 윤리학>을 중심으로)
IV. 아리스토텔레스 윤리학의 한계
V. 발표의 한계, 앞으로 공부할 방향
_SLIDE_3_

플라톤

- 절대론적 진리 추구
- 세계를 이원론적으로 인식하여 현실과 이데아를 분리
- 이상 : 이데아
소크라테스

- 보편적이고 불변하는,
궁극적인 진리 추구
아리스토텔레스

- 현실세계에서 이상적인 삶을 찾으려고 노력함.
- 목적론적 세계관
시대적 배…(省略)
교육학,아리스토텔레스,행복이란,무엇인가,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20아리스토텔레스%20-%20행복이란%20무엇인가_pptx_01.gif [교육학]%20아리스토텔레스%20-%20행복이란%20무엇인가_pptx_02.gif [교육학]%20아리스토텔레스%20-%20행복이란%20무엇인가_pptx_03.gif [교육학]%20아리스토텔레스%20-%20행복이란%20무엇인가_pptx_04.gif [교육학]%20아리스토텔레스%20-%20행복이란%20무엇인가_pptx_05.gif [교육학]%20아리스토텔레스%20-%20행복이란%20무엇인가_pptx_06.gif

Download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pptx( 94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이란 무엇인가
레포트/사범교육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b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