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행동주의 theory 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i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1 16:27
본문
Download :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hwp
순서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사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다.
다.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과제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다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project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반응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reaction response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다.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다.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하시오.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하시오.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반응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따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따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assignment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다
설명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事例를 introduction해 보도록 하겠다.
행동주의 theory 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improvement(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논하쇼
레포트 > 기타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따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說明(설명) 하시오.
행동주의 theory 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improvement(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논하쇼
Download :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hwp( 87 )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따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사례(instance)를 紹介(소개)해 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