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과제(problem)(하우젠)최종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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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1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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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하우젠(Samsung Hauzen)은 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오븐, 등을 포함하는,
삼성전자의 국내 프리미엄 생활 가전브랜드다.
해외시장에서는 하우젠이 아닌 삼성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한다. 그러나 소득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alteration(변화) 하자, 소비자들은 점차적으로 고급스러운 가전을 선호하기 처음 했다. 과거 백색가전제품 시장에서 소비자는 기능 및 가격
위주의 실용적인 편익을 염두에 두고 제품을 선택하였다.
국내 냉장고 시장에서는 하우젠이 아닌 지펠 (Zipel)이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이다.
이에 따라 이들 시장을 보급형 시장과 고급형 시장으로 세분화할 필요가 있다
< 세분시장 형성>
시장 세분화 변수의 종류를 바탕으로 가전제품 시장의 대표적 세분시장은 인구통계적 속성 과 소득,
지역 및 주거environment(환경) , 생활양식 및 개성, 가격민감도, 추구하는 편익, 구매장소 및 구매성향을
기준으로 세분시장을 나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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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 戰略.
① Segmantation (시장세분화)
<시장 세분화의 배경>
현대 사회의 effect(영향) 으로 소비자의 성향이 달라지면서 백색가전제품 시장에도 더 이상 기능과
가격만으로 승부를 보기가 힘들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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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분시장1
세분시장2
인구 통계적 속성
30대중반 ~ 50대 초반 주부
20대후반 ~ 40대
소득
서민층
중산층 또는 고소득층
지역 및 주거environment(환경)
대규모 아파트 단지, …(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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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원론(하우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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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하우젠 설명(說明) 및 STP戰略.
*브랜드 개발 배경.
*시장analysis(분석) (경쟁자,시장,고객)
*하우젠의 마케팅 戰略.
*하우젠의 촉진 戰略.
*하우젠의 문제가되는점 및 대안방법.
*기업이 겪고 있는 위기사항.
*토론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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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젠이란?
Hauzen은 Haus(집)와 Zentrum(중심)의 독일어 조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