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교육사를 읽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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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9 13: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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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 한국교회에서는 교육이 예배의 설교보다도 더 강조되었다. 이러한 고등교육의 시행을 위하여 성경학원이 설립되었다. 한국교회는 자신들의 예배당은 스스로 지었지만 불과 몇 교회 외에는 교육관을 짓지 못하였다.한국교회교육사를읽고나서 , 한국교회 교육사를 읽고 나서...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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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한국교회 교육의 두 번째 유형으로는 성경통신반을 들 수 있따 이러한 성경통신반은 성경연구반이 계속적으로 발전한 것 중의 한 형태이다. 성경학원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성경연구반과 구별된다된다.
초기 교회교육 program의 제 번재 유형은 주일학교이다. 이 반은 선교사들에 의하여 1917년에 스타트되었으며, 그 후 1930년부터는 이 과정을 한국 주일학교 연합회에서 시행하였다. 그리하여 첫 번째로는, 한국 주일학교 협회의 실행위원회를 결성하였고, 둘재는 세계 주일학교 협회의 도움과 협력을요구하는 결의를 하였다. 가정학습용 교육과정을 통과하면 졸업증서를 받게 된다된다.
세 번째로는 성경학원이 있따 선교사역이 발전해가고 믿음이 더하여 감에 따라 한국교회의 지도자 양성을 위한 고등교육의 necessity need이 생겼다.






한국교회 교육사를 읽고 나서...에 대한 글입니다. 선교부의 1891년 규칙에 따르면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세례문답자는 6개월 이상의 교육과정을 밟아야 한다’고 규정함으로써 한국교회는 1894년부터 공개적으로 신입교인을 받았는데, 이 때에 자신의 믿음을 고박함으로써 자신에게 뿐 …(투비컨티뉴드 )
다. 주일학교는 1905년 한국 선교연합 공의회내에 주일학교 위원회가 창설된 것을 기원으로 하여 그 후인 1908년 4월, 1911년에 다시 세계 주일학교 협회를 대표하여 내한하였다.
초기교육의 기타 유형에서 언급되어야 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첫째가 신입교인반이다. 이러한 성경통신과정은 그 나름대로 단점도 있으나 長點도 많은데, 그 중에서도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일정기간 동안 계속하여 집을 떠날 수 없는 사람들의 성경교육에 아주 적합하다는 것이 큰 유익점이다. 주일학교의 교육방법으로는 예배 외의 시간에 모여서 성경을 배우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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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회 교육사를 읽고 나서...에 대한 글입니다. 성경학원에 대한 선교부의 계획은 각 선교지회별로 남여 각반을 운영하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