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연극놀이] 정신지체아동youth을 위한 연극놀이 > kbg7 | kbg.co.kr report

[연극놀이] 정신지체아동youth을 위한 연극놀이 > kbg7

본문 바로가기

kbg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연극놀이] 정신지체아동youth을 위한 연극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15:57

본문




Download : 5-9.hwp




지금까지 우리 나라 정신지체 교육에서는 연극의 교육적 적용에 대해 논의하거나 시도한 예가 없다. 이것은 연극이 정신지체 교육에 있어서 훌륭한 교육매체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해준다. 본인 역시 처음 정신지체 아동들을 떠올리며 ‘그들에게 연극을 하기 위한 기본적인 능력이 과연 있을까?’ 의문을 품었었다. 지각운동 능력의 발달부진, 라. 인지능력의 발달 부진 , 3. 맺는 말 , , FileSize : 96K , [연극놀이] 정신지체아동청소년을 위한 연극놀이인문사회레포트 , 정신지체 연극놀이 연극놀이



[연극놀이] 정신지체아동youth을 위한 연극놀이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1. 들어가는 말 , 2. 정신지체의 속성 과 수정된 연극놀이 프로그램(program]) , 가. 축적된 감각정보와 경험의 부족 , 나. 언어지체로 인한 의사소통의 제약성, 다. . 이러한 관점의 change(변화)는 정신지체아의 교육에도 change(변화)를 가져왔다. 또한 정신지체 전문교육기관이나 사회복지시설의 과외활동에 있어서도 탈춤반이나 미술반, 음악반은 있어도 연극반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그러나 직접 학생들을 만나면서 이런 의구심은 완전히 해소되…(drop)
1. 들어가는 말 , 2. 정신지체의 특성과 수정된 연극놀이 프로그램, 가. 축적된 감각정보와 경험의 부족 , 나. 언어지체로 인한 의사소통의 제약성, 다. 지식과 학업성취 위주의 교육에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중심의 교과과정으로 change(변화)하고,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성 기술 훈련이 강화되고 일반학생과의 통합교육이 보다 비중이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흔히 특수교사들은 “미술이나 음악과 달리 연극은 일반 학생들도 하기 힘들어 하는데, 어떻게 정신지체 학생들이 연극을 하겠어요?”라고 말한다. 지각운동 능력의 발달부진
라. 인지능력의 발달 부진
3. 맺는 말


지능이 평균(average) 이하(IQ 70-75 이하)라 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아무런 불편이나 문제없이 주위 環境에 잘 adaptation(적응) 하고 있다면 정신지체가 아닐것이다. 지각운동 능력의 발달부진, 라. 인지능력의 발달 부진 , 3. 맺는 말 , , 파일크기 : 96K


Download : 5-9.hwp( 39 )



다.정신지체,연극놀이,연극놀이,인문사회,레포트

5-9_hwp_01.gif 5-9_hwp_02.gif 5-9_hwp_03.gif 5-9_hwp_04.gif 5-9_hwp_05.gif 5-9_hwp_06.gif
1. 들어가는 말
2. 정신지체의 property(특성)과 수정된 연극놀이 호로그램
가. 축적된 감각정보와 경험의 부족
나. 언어지체로 인한 의사소통의 제약성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b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