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未來(미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22:33
본문
Download : 미디어교육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hwp
이런 관점에서 볼때, 이제까지의 미디어교육은 일방향적인 흐름을 가지고 있었다. 미디어가 제시해주는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만 중점을 두고, 실제로 미디어를 통해서 어떻게환경과 만날 수 있을까에 관련되어는 고민하지 않았다. 특히, 미디어가 중요한 이유는 인간과 환경간의 상호작용을 유지시켜준다는데 있다 결국 우리가 미디어교육을 통해서 얻고자하는 것은 인간과 인간이, 인간과 환경이 원활하게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느냐에 있는 것이다.
실제로 미디어교육을 발생시킨 결정적인 原因은 텔레비전 매체의 대중화이다.up미디어교육의과거와현재그리고미래 , 미디어교육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1. 들어가면서
2. 미디어교육의 관념 變化
3. 미디어발달과 리터러시관념의 확장
4. 정보사회에서의 미디어교육의 모습
1) 교육환경의 變化와 미디어교육
2) 미디어교육의 구체적 變化의 모습
5. 나가면서
1. 들어가면서
랜 마스터만(Len Mastman)은 미디어교육이 왜 절실히 필요한가를 7가지 이유를 들어 說明(설명) 하고 있다
⑴미디어가 사회전반에 침투해 있으며, 미디어의 소비가 급증하고 있으며, ⑵미디어의 이데올로기적 중요성 및 의식산업으로서의 effect(영향) 력이 크다, ⑶정보산업이 발달하고 있다 ⑷선거와 같은 많은 민주주의의 절차에 미디어가 관여하는 정도가 커지고 있다 ⑸모든 영역에서 영상커뮤니케이션과 영상미디어의 중요성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 ⑹미디어교육은 현재와는 확연히 다른 미래에 대해 학생들을 준비시키는 과정으로서 필요하다.설명
Download : 미디어교육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hwp( 54 )
up미디어교육의과거와현재그리고未來(미래)
본 자료는 미디어교육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순서
미디어교육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未來(미래)
,경영경제,레포트
다. 매스미디어에 대한 effect(영향) 력이 커지면서, 또한 한편에서는 매스미디어에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어지면서 미디어교…(省略)
본 자료(data)는 미디어교육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未來(미래)에 대해 요점한 보고서입니다. ⑺정보를 사유화하는 경향이 증가되고 있다
랜 마스터만의 이러한 지적은 미디어교육이 미디어의 變化에 따라서 새로운 형태로 진화해야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있다 우리가 미디어교육을 논하면서 고민해야할 것은 “미디어교육이 왜 필요한가”를 논의하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과연 미디어교육을 통해서 얻고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관련되어 고민해야한다는데 있다
미디어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바꿔말하면, ‘미디어가 인간과 환경간의 상호작용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한다는데 있다 미디어란 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돕기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발전되어져왔으며, 인간이 가진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기위한 도구로서 발전되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