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 경영 分析(분석) 및 eCRM 구축 example(사례)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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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2 06: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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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키워드의 경우, 무이자 할부 행사 등과 같은 프로모션을 같이 얘기해주고, 쇼핑 대표 키워드의 경우,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라는 식의 공신력있는 문구를 삽입했습니다. 왜 CRM을 실시 하여야 하는가 회사 수익의 65%는 만족을 얻는 고객을 통해서 이루어 진다 ▩ 신규고객 획득 소요비용은 기존고객에게 베푸는 서비스 비용의 약 5배가 든다 ▩ 상위 20%에 해당되는 고객1인의 매출이 나머지 80%에 해당되는 고객 16명의 매출과 비슷하다 ▩ 대개의 회사들은 매년 약 15~20%의 고객을 잃는다 ▩ 고객 유지율이 몇 %만 증가해도 25%~100%까지 이윤을 증가시킬 수 있다 기업의 생존전략(戰略) 신규고객 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 평생고객 → 고객가치극대화 파는 시대 → 사는 시대 C R M 목표(goal) CS경영 혁신적 improvement대안 기업의 생존도구 Customer Data Base Marketing Channel Relationship Point CRM 의 槪念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은 고객에 대한 심층적이고 광범위한 지식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적합한 차별적 서비스를 개발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자사의 경쟁력을 제고해 가는마케팅 프로그램(program]) 임. CRM 활동의 구성 고객 심층 이해 環境(환경)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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