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여가의 現況, youth여가 활동의 활성화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7 23:25
본문
Download : 청소년여가의 현황, 청소년여가 활동의.hwp
• Miller(1963) - 여가란 자유시간이나 여가시간과는 다른 것으로 자신을 재창조할 수 있는 활동으로서 여가시간을 사용해서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아를 완성할 수 있는 가치를 추구하는 것
1. 여가의 concept(개념)
5) 앞으로 하고 싶은 여가활동
4. 여가활동의 파급영향
6. 靑少年여가 활동의 활성화方案
다.
2) 여가문화활동 필요도와 참여도
1) 주말이나 휴일의 여가활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여가활동의 중요성
순서
5. 靑少年여가의 동향
1) 긍정적 기능
2) 부정적 기능
설명
• Miller(1963) - 여가란 자유시간이나 여가시간과는 다른 것으로 자신을 재창조할 수 있는 활동으로서 여가시간을 사용해서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아를 완성할 수 있는 가치를 추구하는 것
4) 부모님과의 여가활동





청소년여가, 청소년여가활동, 청소년 여가, 청소년여가현황, 청소년 여가활동
여가의 개요, 청소년여가의 현황, 청소년여가활동의 활성화방안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2) 사회에 미치는 영향
여가의 개요, youth여가의 現況, youth여가활동의 활성화방안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 참고資料 】
1. 여가의 개념(槪念)
3. 여가의 기능
1) 개인적 측면
3) 靑少年의 일과 여가에 대한 가치관
Download : 청소년여가의 현황, 청소년여가 활동의.hwp( 81 )
youth여가의 現況, youth여가 활동의 활성화방안
여가는 우리말의 “겨를”, “틈”에 해당하는 것으로써 그리스어 「Scole」는 자기 교양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 행위”의 상태를, 라틴어「Otium」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소극적 행위”의 상태를 의미하였다(오치선·권두승, 1999). 다시 말해 여가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소극적 행위”의 상태로부터 자기 교양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 행위”의 상태 모두를 포함한다. 1. 여가의 개념 여가는 우리말의 “겨를”, “틈”에 해당하는 것으로써 그리스어 「Scole」는 자기 교양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 행위”의 상태를, 라틴어「Otium」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소극적 행위”의 상태를 의미하였다(오치선·권두승, 1999). 다시 말해 여가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소극적 행위”의 상태로부터 자기 교양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 행위”의 상태 모두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