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우주 다큐멘터리 13부작 <코스모스> 중 3부(지식이 두려움을 정복할 때) 감상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17:40
본문
Download : 내셔널지오그래픽 코스모스 3부(지식이.hwp
A+ 성적을 받은, 교양 과목인 <과학사> 에서 작성했던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NGC) 다큐멘터리 감상문입니다. 칼 세이건의 동명의 책과 같은 이름을 사용하면서도 이를 바탕으로 한,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의 우주 다큐멘터리,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빅 히스토리 <코스모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우주 다큐멘터리 <코스모스>는 총 13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1화 - 은하수에 서서, 2화 - 생명의 강물, 3화 - 지식이 두려움을 정복할 때, 4화 - 밤하늘의 유령, 5화 - 빛의 뒤에서, 6화 - 깊이 더 깊이, 7화 - 깨끗한 방, 8화 - 태양의 자매들, 9화 - 잃어버린 세계, 10화 - 세상을 바꾸는 힘, 11화 - 불멸을 꿈꾸다, 12화 - 지구의 메시지, 13화 - 창백한 푸른 점 )
다.
본 감상문은 이 중에서 3부인 “지식이 두려움을 정복할 때”편을 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두 과학자를 주축으로 하며 진행되는데, 그 이야기의 스타트은 혜성에 대한 이야기에서 스타트된다.
~ ‘지식이 두려움을 정복할 때’라는 タイトル(제목) 처럼, 3부의 주된 내용은 과학지식이 무지에서 나올 수 있는 미신적 두려움을 극복해내게끔 해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별들이라는 담요에 덮인 작은 세상에서 눈을 뜬’ 인류는 그들이 가진 지능, 그리고 그 중에서 패턴을 인식하는 능력을 통해 ‘하늘의 달력’을 읽었다. 기근, 전쟁, 질병, 천연두, 지도자의 죽음, 국가의 재난 등을 의미한다고 여겨졌다. 그것은 바로 아이작 뉴튼과 애드먼드 핼리의 만남이었다. 그러나 죄책감과 두려움을 넘어선 설명을 찾을 길이 없었던 인류에게 사고의 혁명을 가져다 준 두 남자의 우정이 있었다.
레포트 > 기타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우주 다큐멘터리 13부작 <코스모스> 중 3부(지식이 두려움을 정복할 때) 감상문
칼 세이건의 동명의 책과 같은 이름을 사용하면서도 이를 바탕으로 한,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의 우주 다큐멘터리,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빅 히스토리 <코스모스>.
Download : 내셔널지오그래픽 코스모스 3부(지식이.hwp( 21 )
순서
설명
내셔널지오그래픽,다큐멘터리,우주,코스모스,지식이 두려움을 정복할 때
(본 report의 목차 부분은 따로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갑작스럽게 등장한 혜성은 하늘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중대한 메시지로서, 대개 좋지 않은 의미로 받아들여졌다. 먹을 때와 이동할 때를 알고, 비와 추위가 언제 올지를 예측 했다. ( 1화 - 은하수에 서서, 2화 - 생명의 강물, 3화 - 지식이 두려움을 정복할 때, 4화 - 밤하늘의 유령, 5화 - 빛의 뒤에서, 6화 - 깊이 더 깊이, 7화 - 깨끗한 방, 8화 - 태양의 자매들, 9화 - 잃어버린 세계, 10화 - 세상을 바꾸는 힘, 11화 - 불멸을 꿈꾸다, 12화 - 지구의 메시지, 13화 - 창백한 푸른 점 ) 본 감상문은 이 중에서 3부인 “지식이 두려움을 정복할 때”편을 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A+ 성적을 받은, 교양 과목인 <과학사> 에서 작성했던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NGC) 다큐멘터리 감상문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우주 다큐멘터리 <코스모스>는 총 13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