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청바지 리바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6 08:08
본문
Download : [마케팅보고서] 기업 분석 - 청바지.hwp
다른 국내의 기업들을 제치고 LG 에어콘이 시장 점유율 1위를 하게 된 까닭을 조사할 목적으로 기업 선정을 했습니다. 더 늦게 기업을 선정한 결과 資料 수집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중간고사 기간에도 2차 資料 수집을 했습니다. 일주일동안 많은 방법을 통해 리바이스와 접촉을 시도했으나 결국 아무런 성과도 올리지 못하고 저희 조는 난관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5월 4일~10일 까지는 그동안 모여진 資料를 토대로 ‘리바이스’의 strategy을 analysis하였고, 5월11일~14일까지 보고서 및 ppt를 작성하였습니다.
1. 기업선정이유 2. 조사일정 3. 기업분석 4. 제품분석 5. 시장분석 6. 마케팅 전략(4P ,STP, SWOT) 7. 대안 제시
오랜 고민 끝에 궁여지책 생각한 것이 라이벌 회사를 통해서 資料를 얻는 것이었습니다. 이상이 저희의 조사일정입니다.
설명
순서
6. 마케팅 전략(strategy)(4P ,STP, SWOT)
2. 조사일정
3. 기업분석
그래서 다시 회의를 열었고 대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인 청바지 브랜드 ‘리바이스’를 조사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희는 1차 資料 수집을 라이벌 회사를 통하여 資料를 수집하는 웃지못할 헤프닝도 있었습니다. ‘캘빈 클라인’은 고가 진 시장에서 ‘리바이스’의 뒤를 이어 시장 점유율 2위에 있었기에 라이벌 회사를 통해 ‘리바이스’기업과 청바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1차 資料의 수집에 한계가 있었고, 대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가 아니었기 때문에 팀의 참여도를 높이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Download : [마케팅보고서] 기업 분석 - 청바지.hwp( 76 )
5. 시장분석
![[마케팅보고서] 기업 분석 - 청바지-4501_05_.jpg](/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B%B3%B4%EA%B3%A0%EC%84%9C%5D%20%EA%B8%B0%EC%97%85%20%EB%B6%84%EC%84%9D%20-%20%EC%B2%AD%EB%B0%94%EC%A7%80-4501_01_.jpg../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B%B3%B4%EA%B3%A0%EC%84%9C%5D%20%EA%B8%B0%EC%97%85%20%EB%B6%84%EC%84%9D%20-%20%EC%B2%AD%EB%B0%94%EC%A7%80-4501_02_.jpg../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B%B3%B4%EA%B3%A0%EC%84%9C%5D%20%EA%B8%B0%EC%97%85%20%EB%B6%84%EC%84%9D%20-%20%EC%B2%AD%EB%B0%94%EC%A7%80-4501_03_.jpg../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B%B3%B4%EA%B3%A0%EC%84%9C%5D%20%EA%B8%B0%EC%97%85%20%EB%B6%84%EC%84%9D%20-%20%EC%B2%AD%EB%B0%94%EC%A7%80-4501_04_.jpg../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B%B3%B4%EA%B3%A0%EC%84%9C%5D%20%EA%B8%B0%EC%97%85%20%EB%B6%84%EC%84%9D%20-%20%EC%B2%AD%EB%B0%94%EC%A7%80-4501_05_.jp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업 분석 - 청바지 리바이스
기업 분석,청바지 리바이스, 리바이스 기업분석
7. 대안 제시
다.
1. 기업선정이유
4. 제품분석
저희 조는 처음 기업선정을 LG의 ‘휘센 에어콘’으로 선정했었습니다. ‘캘빈 클라인’ 본사에 연락을 했더니 도와줄 수 있는 資料는 주겠다며 긍정적인 反應을 보였습니다. 중간고사가 거의 끝나는 날인 4월 23일 부터는 1차 資料 수집을 위해 리바이스에 메일도 보내고 본사에 전화통화도 시도했으나, 본사에서는 지금 매우 바쁘기 때문에 절대 아무런 도움도 줄 수 없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