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한국의 정치 culture- 한국의 정치 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0 20:52
본문
Download : 한국의 정치 문화.hwp
타 지역에 대한 단순한 배격과 자기 지역에 대한 극단의 이기심이 포함된 나쁜 감정이 생기게 된 것이다.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 전 대통령이 모두 경상도 출신이다.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지역감정은 이번 선거에서도 드러났다. 노무현 대통령은 경상도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전라도에서 90%의 지지율이 나왔고 고향인 김해에서의 득표율은 30%정도뿐이었다.
지역감정은 역대부터 정권을 잡기위한 수단으로 국민들을 우롱한 정치적인 수단이었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악습이다. 광주에서 노무현 대통령이 압도적인 득표율로 승리한 것과 대구에서 이회창이 압도적으로 승리한 것은 그 단면을 보여준다. 이 때 집권당이 다음에도 자신들이 집권하기 위해 자신의 고향 등 몇몇 자기 지역구에만 왕창 퍼주기 식의 거점 개발을 유지해나갔다. 현재 지도에서 보면 동쪽이 서쪽에 비해 많이 발달되어 있는데 80년대 당시의 경제개발계획이 편중되어 진행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한 쪽만 개발되다 보니 자연히 개발되지 않은 지역은 소외감을 느끼게 되고 이런 현상이 반복되다 보니 지금의 지역주의에 이르른 것이다. 애꿎은 국민들만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정치인의 심리전에 말려들게 되었다. 노무현 대통령이...
한국의 정치 文化(culture) ( 지역주의 극복 )
전라도와 경상도가 지역감정의(定義) 주 무대라고 할 수 있다 [전라도는 민주당, 경상도는 한나라당] 이렇게 못박혀 있다
설명
Download : 한국의 정치 문화.hwp( 42 )
다. 이 나쁜 감정은 제대로 된 평가를 방해하고 오히려 퇴보를 가져왔다.
[인문사회] 한국의 정치 culture- 한국의 정치 culture
인문사회 한국의 정치 문화 한국의 정치 문화
지금 흔히 말하는 지역감정은 경제 개발 당시부터 생겼다고 볼 수 있다 적은 자본을 들여 최대의 효율를 거두기 위해 균형 개발보다 거점 개발에 주력했다.
한국의 정치 culture ( 지역주의 극복 ) ...
한국의 정치 문화 ( 지역주의 극복 ) ...

하지만 지역감정이 조금은 사라진 듯 하다. 셋 모두가 구미, 울산, 포항 등지가 발전하도록 개발비용을 많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