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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방송미디어] [꽃보다남자]꽃보다남자 신드롬의 Cause 과 influence(영향) 및 사회적 문제가되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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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06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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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꽃보다 남자.hwp







1) 외모지상주의



4) 누나들의 향수 자극
2. <꽃보다 남자> 신드롬
무분별한 꽃남 따라하기, 아이들이 위험하다, 이지용, 매일경제, 2009.02.05


[방송미디어] [꽃보다남자]꽃보다남자 신드롬의 Cause 과 influence(영향) 및 사회적 문제가되는점 (외모지상주의, 물질만능주의, 막장성)에 대한 고찰
설명


그림 <꽃보다 남자> 출처 : puna.tistory.com


1. <꽃보다 남자>의 등장
3. <꽃보다 남자> 열풍, 왜일까?
불교단체 “꽃남” 외모지상주의, 왕따, 부추긴다, 임혜선, 2009.02.03
우리사회에 선풍적인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꽃보다 남자’는, 시간을 조금 거슬러 올라가 1992년부터 처음 되어, Japan의 인기 순정만화 잡지 <마가레트>에 연재된 가미오요코의 만화 <花より男子>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아 <꽃보다 남자>는 11년간 총 36권이 발행되며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아 원작의 흥행과 함께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으로 제작되며 아시아 전 지역에서 흥행을 일으키는 등, 캔디 류 순정만화의 바이블로까지 칭송받고 있다아

아시아 소녀들에 꽂힌 통속의 직구, 한겨레, 김소민
市民단체 “꽃남” 폭력성 위험수위 지적, 김국화, OSEN
선풍적인 열기와 함께 지나친 외모지상주의와 물질만능주의 조장으로 인해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꽃보다 남자>에 대한 조사 보고서입니다. <꽃보다 남자>가 인기를 끌게 된 원인과 배경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꽃보다 남자>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서 조명해보았습니다.
2. <꽃보다 남자> 신드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꽃보다 남자>의 등장

너무나도 치명적인 ‘명품막장’의 유혹, SISAN, 이영미, 2009.2.7

위의 글은 요즘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꽃보다 남자>의 F4(Flower 4, 4명의 남자 주인공을 일컬음) 중 한명인 ‘윤지후 찬가’의 일부이다. - <꽃보다 남자> 활약상
‘꽃남’ 최고악역 조사결과 충격! 왜?, 마이데일리, 배국남, 2009.2.6


4. <꽃보다 남자>, 치명적인 ‘명품막장’
선풍적인 열기와 함께 지나친 외모지상주의와 물질만능주의 조장으로 인해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꽃보다 남자>에 대한 조사 보고서입니다. 대중文化(culture) 의 ‘실세’,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여성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꽃보다 남자>’의 활약은 방송분야를 넘어 우리 주위를 온통 <꽃보다 남자> 이야기로 가득 메우고 있다아
꽃보다 남자, 꽃남, 신드롬, 원인, 영향, 문제, 외모지상주의, 물질만능주의, 막장드라마, 사회



2) 물질만능주의

다.
3) 사실성도 없고, 개연성도 없고

Download : 꽃보다 남자.hwp( 50 )


[참고資料] 누나들의 가슴앓이, 미안하다 판타지다, 한겨레21, 신윤동욱 기자, 20090302
대표적인 아시아의 신데렐라 이야기로도 손꼽히고 있는 <꽃보다 남자>은 대만에서 드라마 2편, Japan에서 드라마 2편, 영화 1편, 애니메이션 1편으로 이미 만들어졌으며, 최근에는 닌텐도 게임으로 나오기도 했으며, 지난 2008년 6월에는 Japan에서 ‘꽃보다 남자 파이널스’가 개봉되며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성별 시청률에서 66.7%를(조사기간 2009.1.5~2.10) 차지하며, 시청자 3명 중 2명 이상은 여성이란 통계 결과를 만들었다. 지난 베이징올림픽 때 배드민턴 종목의 이용대 선수가 귀여운 외모와 깜찍한 윙크, 드라마적인 승리를 통해, 누나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며, ‘이용대 찬가’를 만들어냈던 것처럼, 이제는 <꽃보다 남자>이, 아니 전보다 훨씬 더 많은 관심 속에 수많은 여성들의 여심을 사로잡으며,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아 이미 훈훈한 꽃미남들 덕에 따뜻하게(?) 겨울을 즐겨 보내고, 이제는 한 줄기 봄바람을 일며 여심을 마구 흔들고 있는 것이다.




꽃보다 남자-3667_01_.gif 꽃보다 남자-3667_02_.gif 꽃보다 남자-3667_03_.gif 꽃보다 남자-3667_04_.gif 꽃보다 남자-3667_05_.gif
순서
4) 꽃보다 협찬?
5) 장기적인 경기침체, 드라마를 통한 카타르시스 해소

여심을 흔드는 것이 어디 지후뿐이랴? 겉으로는 까칠하지만 마음속으로는 금잔디(극 중 여주인공)를 지극히 아껴주는 구준표, 극 중 금잔디의 친구인 추가을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소이정, 마카오에서 금잔디를 위해 날린 주먹 한 방으로 ‘프린스 송’이란 별명까지 얻은 송우빈까지, F4의 인기는 이미 여심을 ‘장악’하고 있다아
참고자료(資料)

실제로 <꽃보다 남자>의 주시청자는 10대에서부터 20, 30대에 이르는 여성들이라고 한다. [참고자료] 누나들의 가슴앓이, 미안하다 판타지다, 한겨레21, 신윤동욱 기자, 20090302 너무나도 치명적인 ‘명품막장’의 유혹, SISAN, 이영미, 2009.2.7 불교단체 “꽃남” 외모지상주의, 왕따, 부추긴다, 임혜선, 2009.02.03 시민단체 “꽃남” 폭력성 위험수위 지적, 김국화, OSEN 무분별한 꽃남 따라하기, 아이들이 위험하다, 이지용, 매일경제, 2009.02.05 ‘꽃남’ 최고악역 조사결과 충격! 왜?, 마이데일리, 배국남, 2009.2.6 아시아 소녀들에 꽂힌 통속의 직구, 한겨레, 김소민 100프로 당분의 위안, 김은형, 한겨레
6) 막장의 discrimination화
3) `꽃남은 꽃남을 낳고`




1) 과장과 풍자, <꽃보다 남자>의 힘

100프로 당분의 위안, 김은형, 한겨레
2) 캐릭터 꽃미남 시대
<꽃보다 남자>가 인기를 끌게 된 Cause 과 배경에 상대하여 分析(분석)해보고, <꽃보다 남자>가 사회에 미치는 influence(영향)력에 상대하여 조명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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