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프로그램(program]) 과 레지오 에밀리 접근법의 개념(槪念)과 교육과定義(정의) 속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1 18:35
본문
Download :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hwp
몬테소리,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프로그램, 교육과정
신화식 / 개별화 교육을 위한 몬테소리 theory 과 실제, 양서원, 2007
몬테소리 프로그램(program]) 과 레지오 에밀리 접근법의 개념(槪念)과 교육과定義(정의) 속성



1. 몬테소리 program의 槪念과 교육과정의(定義) 특성(特性)
설명
Reference Lis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가장 核心적인 요소는 교구와 훈련을 포함하는 環境과 環境을 조성하는 교사다.
몬테소리 프로그램(program]) 과 레지오 에밀리 접근법의 개념(槪念)과 교육과定義(정의) 속성 [참고data(자료)] 김숙자 외 / 영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 서울 : 문음사, 2001
1. 몬테소리 program의 槪念과 교육과정의(定義) 특성(特性)
2.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의 槪念과 교육과정의(定義) 특성(特性)
몬테소리는 정신병원에 수용된 정신지체아동을 위해 아동은 사물을 만지거나 느끼는 과정에서 가장 잘 학습한다는 원리에 근거한 교육방법을 개발하였고 일반아동에게도 적용하였다. 몬테소리는 아동이 이렇게 열중하여 어떤 project를 해결하여 정상적인 상태에 도달하는 과정을 정상화라고 하였다. 몬테소리는 학습요구를 충족시켜주는 環境을 조성하는 것이 자신의 교육program에서 가장중요하며 아동이 그 교구를 이용하여 완전히 습득할 때까지 놀라운 집중력을 스스로 반복 연습한다는 것을 watch하여 알게 되었다.
2) 몬테소리 program의 교육目標(목표)
1) 몬테소리 program의 배경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 접근법의 개념과 교육과정의 특성 [참고자료] 김숙자 외 /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서울 : 문음사, 2001 마리 몬테소리 / 몬테소리 교육법, 교문사, 1999 신화식 / 개별화 교육을 위한 몬테소리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07
마리 몬테소리 / 몬테소리 교육법, 교문사, 1999
Download :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hwp( 14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