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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운송]복합운송의기본요건과프레이트포워더,지역별국제복합일관운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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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5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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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증권의 발행은 법적으로 운송책임을 단일화시킨 것이다.

2. 프레이트 포워더(Freight Forwarder)

운송주선인(포워더 또는 프레이트 포워더)은 일반적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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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운송] 복합운송의 기본요건과 프레이트 포워더, 지역별 국제복합일관운송

목차

* 복합운송

Ⅰ. 복합운송의 기본요건

1. 일관된 운송책임
2. 통일된 일관운임의 설정
3. 복합운송증권의 발행

Ⅱ. 프레이트 포워더

1. 복합운송주선업
2. 포워더의 기능
3. 복합운송인의 유형
1) 실제운송인형(캐리어형)
2) 계약운송인형(포워더형)

Ⅲ. 지역별 국제복합일관운송

1. S&A 복합운송
2. 한국-미국 간 해륙복합일관운송
3. 미국 내 내륙운송 사정
1) 철도운송
2) 트럭운송
4. 한국-유럽 간 해륙복합일관운송
5. 유럽 내 내륙운송 사정
6. 한국-아시아 간 해륙복합일관운송



복합운송

1. 복합운송의 기본요건

복합운송의 기본요건으로는 (1) 일관된 운송책임(single carrier`s liability), (2) 통일된 일관운임의 설정(through rate), (3)복합운송증권의 발행(multimodal transport B/L)이라는 세 가지가 필요한데, 오늘날 프레이트 포워더(freight forwarder)는 두 나라간의 국제복합운송에 있어 상대국의 포워더와 제휴함으로써 전 운송구간에 걸쳐 일관운송책임을 지는 운송주제자로서 기능을 수행하며 소위 NVOCC로서 화주들에게 일관운임을 제시하고 통과선하증권(through B/L)을 발행하고 있다아

1) 일관된 운송책임(Single Carrier s Liability)

복합운송은 복합운송인이 전 구간에 걸쳐 화주에게 단일책임을 져야 한다.

3) 복합운송증권의 발행(Multimodal Transport B/L)

복합운송이 되기 위해서는 복합운송인이 화주에 대하여 전 운송구간을 담당하는 유가증권으로서의 복합운송증권이 발행되어야 한다. 복합운송은 하나의 계약으로 다수의 구간운송행위가 결합되어 있으나 복합운송인은 자기의 명의와 계산으로 송화인을 상대로 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계약당사자일 뿐만 아니라 전체 운송을 계획하고 여러 운송구간을 적절히 연결하고 운송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총괄하여 조정하고 감독할 지위에 있기 때문에 복합운송인에게 책임을 집중시킴으로써 복합운송 본래의 기능이 발휘된다

2) 통일된 일관운임의 설정(Through Rate)

복합운송인은 복합운송인의 서비스 대가로서 각 운송구간마다 분할된 것이 아닌 전 구간 단일화된 운임을 설정하여야 한다. 이는 전 운송구간에 대한 책임이 복합운송인에게 집중되어 있으므로 이에 대한 반대급부도 하나로 통합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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