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개념(槪念)]marketing 의定義(정이)와진화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6 09:24
본문
Download :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hwp
즉 사회적인 관점에서의 마케팅이란 개인 또는 조직이 거래하는 상대방에게 가치 있다고 여겨지는 상품 및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하며 자유롭게 교환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여기서 마케팅 관리(marketing management)는 기업의 目標(목표)를 달성…(drop)
다. 그러나 실제 마케팅은 흔히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넓은 활동을 포괄하는 사회적인 활동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케팅을 물건을 파는 기술, 친절한 서비스, 광고 같은 것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경영관리적인 관점에서의 마케팅이란해당조직의 거래상대자가 되는 개인이나 기업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나 서비스의 생산 및 가격결정, 홍보 그리고 유통을 위한 계획과 진행이 관련된 일련의 경영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아 미국 마케팅학회(AMA)가 1985년에 제정한 마케팅의 definition 는 개인과 조직이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제품관념을 개발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제품에 대한 촉진과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마케팅은 대개 조직이 變化하는 시장 environment에 대응하여 생존하기 위한 창조적 適應활동으로 definition 되기도 하고, 치열한 경쟁상황을 고려하여 경쟁자보다 더 우월한 방법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행위로 definition 하기도 한다.[marketing 개념(槪念)]marketing 의定義(정이)와진화단계
[marketing 개념(槪念)]marketing 의定義(정이)와진화단계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0%9C%EB%85%90%5D%EB%A7%88%EC%BC%80%ED%8C%85%EC%9D%98%EC%A0%95%EC%9D%98%EC%99%80%EC%A7%84%ED%99%94%EB%8B%A8%EA%B3%84_hwp_01.gif)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0%9C%EB%85%90%5D%EB%A7%88%EC%BC%80%ED%8C%85%EC%9D%98%EC%A0%95%EC%9D%98%EC%99%80%EC%A7%84%ED%99%94%EB%8B%A8%EA%B3%84_hwp_02.gif)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0%9C%EB%85%90%5D%EB%A7%88%EC%BC%80%ED%8C%85%EC%9D%98%EC%A0%95%EC%9D%98%EC%99%80%EC%A7%84%ED%99%94%EB%8B%A8%EA%B3%84_hwp_03.gif)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0%9C%EB%85%90%5D%EB%A7%88%EC%BC%80%ED%8C%85%EC%9D%98%EC%A0%95%EC%9D%98%EC%99%80%EC%A7%84%ED%99%94%EB%8B%A8%EA%B3%84_hwp_04.gif)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0%9C%EB%85%90%5D%EB%A7%88%EC%BC%80%ED%8C%85%EC%9D%98%EC%A0%95%EC%9D%98%EC%99%80%EC%A7%84%ED%99%94%EB%8B%A8%EA%B3%84_hwp_05.gif)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0%9C%EB%85%90%5D%EB%A7%88%EC%BC%80%ED%8C%85%EC%9D%98%EC%A0%95%EC%9D%98%EC%99%80%EC%A7%84%ED%99%94%EB%8B%A8%EA%B3%84_hwp_06.gif)
[marketing 개념(槪念)]marketing 의定義(정이)와진화단계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hwp( 39 )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 , [마케팅개념]마케팅의정의와진화단계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관념] 마케팅의 definition 와 진화단계
목차
마케팅의 관념
Ⅰ. 마케팅의 definition
Ⅱ. 마케팅의 진화단계
Ⅲ. 새로운 마케팅의 등장
1. 그린 마케팅
2. 인터넷(Internet) 마케팅
3. 체험 마케팅
4. 여성 마케팅
5. 보보스 마케팅
6. 제휴 마케팅
마케팅의 관념
1) 마케팅의 definition
마케팅(marketing)은 제조업의 공급능력이 수요를 초과하여 공급과잉 시대가 처음 된 1960년대 미국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부각되기 처음 한 관념이다.
- 마케팅의 두 가지 의미 -
결국 마케팅은 두 가지 의미로 해석해 볼 수가 있겠는데 즉 기업 활동으로서의 마케팅과 기업경영철학으로서의 마케팅이 그것이다.
흔히 마케팅은 광고나 영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고 또 어떤 사람들은 기업 홍보 등과 같은 지원활동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다시 말해서 기업이 행하는 어떤 구체적인 활동을 가리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지만, 어떤 때에는 그러한 기업을 경영하는 최고경영자의 마인드 혹은 경영철학을 가리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